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블록체인, 클라우드 시스템 시장에 도전장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6.18 17:1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사진= SONM 홈페이지
사진= SONM 홈페이지

현재 클라우드 시스템 시장은 아마존웹서비스(AWS), 마이크로소프트(MS), IBM, 오라클, 구글과 같은 글로벌 공룡 기업들이 사실상 시장을 장악하고 있는 상태다. 특히 아마존웹서비스가 약 40%를 차지하며 압도적인 점유율을 자랑 중이다. 차세대 자원으로 꼽히는 데이터가 소수의 기업에 의해 독점될 가능성이 충분한 것이다. 데이터 독점을 막기 위해 블록체인을 활용한 클라우드 시스템 시장에 도전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SONM이다.

SONM은 블록체인 기반 퍼블릭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업체로, 6월 30일 자체 메인넷을 기반으로 하는 IaaS 클라우드 서비스를 런칭한다. SONM은 기존 데이터센터 기반의 퍼블릭 클라우드 업체와의 차별화를 위해서 서비스 이름을 ‘Crypto-IaaS’로 명명했다. SONM의 Crypto-IaaS는 지난해에 테스트넷을 공개한 이후로 커뮤니티의 피드백을 받아 완성도를 크게 높였다. SONM IaaS 플랫폼은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처럼 CPU, GPU, HDD, RAM, Network 등 모든 컴퓨팅 인프라 자원을 제공하며, 도커와의 완벽한 호환성을 보장하고, 필요한 만큼 쓰고 쉽게 서비스 용량을 확장할 수 있다. 또한, 기존 클라우드 서비스가 제공하지 못하는 탈중앙화된 컴퓨팅 네트워크를 제공해 전세계의 컴퓨팅 리소스를 활용할 수 있다. 또한 기존 서비스에 비해 가격이 저렴하기 때문에 시장에 큰 변화를 불러일으킬 것으로 예상된다.
 

사진= SONM
사진= SONM

최근 SONM은 Crypto-IaaS 클라우드 컴퓨팅의 첫 고객사로 AION, Faceter, Dbrain 등 3개의 고객사를 확보했다. CCTV 분석 등을 위해서 사용되는 얼굴인식 및 비디오 스트리밍 분석을 위한 온라인 서비스와 지능적인 소프트웨어를 제공하는 페이스터는 자사의 알고리즘이 SONM의 Crypto-IaaS에서 제공될 것이라고 밝혔다.

SONM 공동 창업자 알렉세이 안토노브는 “ICO를 진행한 이후에 제품개발에 주력해 왔다. 드디어 SONM의 Crypto-IaaS 클라우드 플랫폼을 세상에 선보일 수 있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제품의 출시와 함께 고객도 확보했으며, 이제 고객들이 만족하고, 생태계가 잘 운영되어 SONM Crypto-IaaS 클라우드가 좋은 명성을 쌓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다.”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