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마트 하드웨어 둘러보기-LG Q7]가성비 극대화한 ‘알짜’기능 탑재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18.07.10 16:3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Q 시리즈는 미드레인지 제품군, 일명 준 프리미엄폰으로 구분되고 있다
▲ Q 시리즈는 미드레인지 제품군, 일명 준 프리미엄폰으로 구분되고 있다

■ 디바이스 : 스마트폰

■ 제조사 : LG전자

■ 국내출시일 : 2018년 6월 15일

LG Q7의 앞에는 지난해 출시된 Q6와 Q8이 있다. 같은 Q 시리즈지만 이 두 모델은 외형이 완전히 다르다. Q6가 G6의 라이트 모델이라고 한다면 Q8은 V20의 라이트 모델이라고 할 수 있을 만큼 닮아있다. 숫자상으로는 Q6와 Q8 사이에 놓인 Q7은 Q8보다는 Q6와 더 닮았다. 즉, G6와 흡사한 외형이라는 의미다.

G6가 LG 스마트폰으로는 처음으로 18:9 비율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던 것처럼 Q6 역시 18:9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었는데, Q7 역시 동일하게 18:9 비율의 풀비전 디스플레이를 채택했다. 디스플레이 크기나 해상도는 Q6와 동일한 5.5인치 2160x1080 픽셀 사양이 때문에 Q6의 후속 모델이라고 해도 무방할 것으로 보인다.

같은 Q 시리즈지만 Q6가 G6의 라이트 버전이었던 것처럼 Q7 역시 Q6의 후계기라기 보단 G7 씽큐의 라이트 버전으로 보는 것이 맞을 것 같다. 카메라는 피사체의 배경을 흐리게 처리해주는 인물사진 모드를 지원하며, 피사체와 흡사한 이미지를 찾아주는 Q렌즈도 지원한다.

스마트폰으로는 G7 씽큐에 처음 적용된 DTS:X도 적용되어 빼어난 입체 사운드를 즐길 수 있으며, Q7플러스 모델에 한해서는 하이파이 쿼드 DAC까지 탑재돼 원음에 가까운 고음질을 재생할 수 있다.

또한, 뛰어난 내구성을 보장해주는‘밀스펙’ 역시 갖추고 있다. 대부분의 주요 기능들이 LG 스마트폰의 프리미엄 모델에서나 지원되거나 최신 모델인 G7 씽큐에서 볼 수 있었던 것들이기 때문에 G7 씽큐에 비해 저렴하고 성능은 조금 낮으면서 대부분의 기능을 모두 즐길 수 있다는 점에서 가성비는 상당히 뛰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