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BJ직업설명회’ 12일 성남테크노과학고서 개최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7.13 09:5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티비(TV)가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직업으로서의 BJ(Broadcasting Jockey, 개인 방송 진행자)를 알리고 BJ가 장래희망인 학생들의 꿈을 지원하기 위해 ‘BJ직업설명회: Be The BJ’를 열었다고 금일(13일) 전했다.
 

사진=아프리카티비(TV)
사진=아프리카티비(TV)

지난 12일(목) 경기도 성남시 성남테크노과학고등학교에서 영상제작과 전 학년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BJ직업설명회: Be The BJ'를 개최됐다. BJ직업설명회는 1인 미디어 시대 유망 직업인 BJ를 알리고 BJ가 장래희망인 학생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다.

현장에선 BJ 이설과 최고다윽박의 인사말과 미니 퀴즈 시간이 진행됐다. 이어 서수길 아프리카TV 대표가 직접 직업으로서의 BJ를 소개하는 ‘나는 소중하다’ 시간도 진행됐다.
서수길 대표는 현장에 참석한 학생들에게 “4차산업혁명 시대가 도래하면서 1인 미디어가 각광받고 있는 가운데 BJ가 새로운 직업으로 떠올랐다”며 "이런 때 일수록 자신이 가장 좋아하는 일을 직업으로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후 BJ 이설과 최고다윽박은 BJ 토크 콘서트에 참여, ‘나의 직업은 BJ’ 라는 주제로 직업적인 측면에서 BJ에 대한 장단점 등을 소개했다.

또한, 서 대표는 학교 측에 별풍선 수익 100만원과 개인 기부금 100만원을 합해 총 200만원 상당의 방송 장비를 기증했다. 특히, 지원된 장비로 실제 아프리카TV 개인방송을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마련됐다. 이에 서 대표와 BJ 이설, 최고다윽박이 학생 1명과 함께 20분간 개인방송을 진행했다.

더불어 아프리카TV는 실제로 BJ를 희망하는 학생을 대상으로 ‘BJ 아카데미’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또한, 앞으로도 BJ가 하나의 직업으로 뿌리 깊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BJ직업설명회와 BJ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지원 사업을 이어나간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