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코딩클라우드, '2018 코딩캠프' 행사 개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07.31 10:1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딩교육 전문 기업 한국창의코딩영재교육개발원은 7월 21일 원주 청소년수련관 강당에서 50여명의 초, 중고생이 참가한 가운데 ‘2018 코딩클라우드 코딩캠프’ 행사를 개최했다고 7월 31일 밝혔다.
 

사진= 한국창의코딩영재교육개발원
사진= 한국창의코딩영재교육개발원

이 행사는 전문가와 함께 하는 코딩캠프를 통해 평소 코딩 경험을 해 보지 못한 아이들에게 다양한 경험과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 강원권 등지에서 연속적으로 개최중이다.
이번 원주캠프는 ▲드론날리기 ▲암호코딩/인코딩/모스부호 ▲알고리즘과 논리게임 ▲코들리 미로찾기 ▲숫자야구의 총 5가지 테마를 10명씩 5개조로 나눠 진행됐다. 드론을 직접 코딩하여 조종해 보는 드론날리기와 컴퓨터를 이용, 블록코딩으로 배우는 미로찾기를 비롯해, 숫자야구, 암호코딩, 알고리즘 게임으로 이루어진 언플러그드 코딩까지 총 6시간에 걸쳐 행사가 진행됐다. 

남궁성 대표는 "다년간의 코딩캠프 경험 노하우와 운영경험을 토대로 안전하고 재미있는 코딩클라우드 코딩캠프가 진행됐고, 코딩클라우드만의 장점과 매력을 학생들이 충분히 이해하고 즐겼던 시간"이라고 평했다. 또, "폭넓은 연령층이 참여했던 이번 캠프는 코딩수업을 하면서 서로간의 경쟁이 아닌, 서로간의 협동력을 중요시하며, 협동심과 창의성, 논리적 사고를 통한 학생들간의 뜻 깊은 시간을 만들어냈다"고 덧붙였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