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아프리카티비(TV), 9일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과 함께 BJ토크콘서트 진행

  • 형지수 기자 hjs@khplus.kr
  • 입력 2018.08.06 13:3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프리카TV가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청소년에게 직업으로서의 BJ(Broadcasting Jockey, 개인 방송 진행자)를 알리기 위해 'BJ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고 8월 6일 밝혔다.
 

사진= 아프리카TV
사진= 아프리카TV

아프리카TV는 오는 9일 경기도 판교 경기문화창조허브에서 경기도 내 중, 고등학생 32명을 대상으로 'BJ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BJ토크콘서트'는 경기도-경기콘텐츠진흥원에서 청소년을 대상으로 6일부터 9일까지 열리는 창업 역량 개발 교육 프로그램인 'G-START Z 청소년 스타트업 캠프' 중 마지막 행사로 진행된다.
'BJ토크콘서트'는 아프리카TV 유명 BJ인 BJ 임다와 강은비가 참석해 32명의 중, 고등학생들과 BJ라는 직업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는 토크콘서트와 BJ 체험 시간으로 꾸며진다. 먼저 BJ 임다와 강은비는 BJ를 시작하게 된 계기부터 BJ로 성공하기 위한 방안 등을 전달하고, Q&A 시간을 진행한다.
뿐만 아니라 토크콘서트 시간이 끝난 뒤 학생들과 직접 BJ 체험 시간도 가진다. 학생들은 각자 개인 휴대폰을 이용해 약 20분간 아프리카TV 모바일 방송을 직접 체험한다. BJ임다와 강은비 역시 현장에서 개인 방송을 체험 중인 학생들과 인터뷰를 하면서 1인 미디어만의 장점인 ‘실시간 소통’을 느낄 수 있을 전망이다.

아프리카TV는 다양한 민간 단체, 협회, 학교 등과 연계해 BJ가 하나의 직업으로 뿌리 깊게 자리 잡을 수 있도록 BJ직업설명회와 BJ 아카데미 운영 등 다양한 지원을 아끼지 않는다는 계획이다.

 

[경향게임스=형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