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동향] 픽션, 블록체인 기술기업과 파트너십 체결하며 생태계 확장 집중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8.10.19 11: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스타트업 픽션이 블록체인 기술기업인 코인플러그와 메타디움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공식 체결했다. 웹툰 기업들과 제휴하며 콘텐츠 확보에 집중해 온 픽션은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블록체인 생태계의 완성도를 높여간다는 계획이다. 픽션은 배틀코믹스와 맥심코믹스 등 웹툰 사업자들과 제휴를 통해 콘텐츠를 확보해 왔다. 이들은 내년 2분기 런칭을 목표로 개발중인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생태계인 '픽션네트워크'에 콘텐츠를 공급하게 된다.
 

사진= 픽션
사진= 픽션

이번에 픽션의 공식 파트너로 참여하게 된 코인플러그는 블록체인 1세대 블록체인 테크 기업이다. 이번 제휴를 통해 적극적인 기술 지원을 통해 픽션의 블록체인 콘텐츠 생태계의 완성도를 끌어올린다는 계획이다. 코인플러그는 현재 블록체인 특허를 다수 보유한 기업으로, 이더리움의 창시자 비탈릭 부테린이 기술 어드바이저로 활동하고 있다.

픽션 관계자는 "높은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하고 있는 코인플러그와의 이번 제휴는 픽션 프로젝트의 현실성 있는 구현에 대한 의지를 담고 있다”며 “기획과 컨셉이 훌륭해도 실제 구현 단계에서 기술적인 벽에 부딪혀 좌초되거나 제대로 상용화되지 못하는 블록체인 프로젝트를 그 동안 많이 봐왔다”고 밝히며 “우수한 블록체인 기술력을 보유한 코인플러그와의 본격적인 협업을 통해 기술적인 장벽들을 해소해 나가고 있다"고 전했다.

이번 제휴사 중 하나인 메타디움은 블록체인 기반의 신원 인증 생태계를 구축하여 해킹 및 관리에 있어서 취약한 현재 인증 시스템의 문제를 해결을 목표로 하고 있다. 비트코인닷컴 CEO 로저 버 등 저명한 블록체인 업계 전문가들이 어드바이저로 참여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프로젝트의 테스트넷 '칼미아'를 출시하여 본격적인 서비스에 들어간 상태다.

픽션 관계자는 "디지털 콘텐츠는 저작권과 관련이 돼 있는 만큼, 사용자 인증과 콘텐츠의 소유에 대한 증명은 픽션 프로젝트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이라며 “지금의 주민등록증이나 여권 같은 정형화된 ID 인증 뿐 아니라, 소유자임을 표현할 수 있는 다양한 가상의 ID 인증까지 포함하는 다차원적인 인증 솔루션 기술을 확보한 '메타디움'과의 제휴는 픽션 콘텐츠 생태계의 보안과 안정성을 획기적으로 높여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픽션 관계자는 "생태계에 참여할 기업들과 프로젝트를 본격적으로 발굴하여 확정하고 단계”라며 “픽션'은 단지 블록체인 생태계의 안정된 프레임을 구축할 뿐 생태계를 주도하지 않기에, 다양한 분야의 역량 있는 주체들의 적극적인 생태계 참여는 픽션 생태계가 안정적으로 자가 발전하는데 필수적”이라고 밝히며 코인플러그와 메타디움의 생태계 참여 이유를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