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NHN엔터, 브리지텍과 ‘클라우드 컨택 센터’ 기술 협약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8.10.23 11: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HN엔터테인먼트는 콜센터 솔루션 전문업체 브리지텍과 클라우드 기반 고객상담 서비스 개발 및 운영을 위한 기술 협약을 체결했다. 
 

▲ (좌)신경식 브리지텍 전무, (우)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 (사진=NHN엔터테인먼트)
▲ (좌)신경식 브리지텍 전무, (우)백도민 NHN엔터테인먼트 이사 (사진=NHN엔터테인먼트)

브리지텍은 국내 유일의 콜센터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일반 기업, 금융, 공공기관 등에 국내 최대 규모의 콜센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전화, 채팅, 화상 등 모든 고객 접점의 상담이력을 통합 관리를 비롯해 음성처리 기술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과 음성인식, 화자인증, 인공지능 기반의 챗봇 상담 솔루션을 보유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토스트 모바일 컨택(TOAST Mobile Contact)’ 서비스의 개발과 운영에 관한 제휴 계약에 합의했다. ‘토스트 모바일 컨택’은 유선전화의 연결 없이도 모바일 앱만으로 콜센터를 구성할 수 있는 브지리텍 IPRON-Omni 솔루션 기반의 상품으로, NHN엔터테인먼트가 서비스하는 통합 클라우드 ‘토스트’를 통해 제공될 예정이다. 
NHN엔터테인먼트는 ‘토스트’ 고객을 대상으로 해당 상품을 독점 서비스하며, 모든 운영 및 제반 관리를 담당한다. 안정적인 네트워크와 철저한 보안 정책을 바탕으로 한 기술 지원도 제공할 계획이다. 

NHN엔터테인먼트 클라우드사업본부 백도민 이사는 “이번 기술 협약을 통해 NHN엔터테인먼트와 브리지텍은 클라우드 기반의 모바일 컨택 서비스를 곧 선보이게 될 것”이라며, “NHN엔터테인먼트는 기술력을 앞세운 강소 소프트웨어 업체와의 다각적인 제휴 협약을 통해 고품질의 다양한 SaaS 상품을 발굴, 당사의 클라우드 서비스 ‘토스트’를 통해 제공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