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부루마불M’, 태국 구글 보드게임 인기 1위 쾌거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10.25 13: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피플스는 지난 23일부터 태국 서비스를 시작한 자사 모바일게임 ‘부루마불M’이 구글플레이 스토어의 보드게임 부문 1위에 올랐다고 금일(25일) 밝혔다.
 

(사진=아이피플스)

‘부루마불M’은 35년 전통의 대한민국 대표 보드게임인 씨앗사 ‘부루마불’의 공식 라이선스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이다. 원작이 지닌 주사위 보드게임의 특징을 그대로 재현하면서도, 실시간 모바일 대전게임의 긴장감과 편의성을 절묘하게 결합시킨 것이 강점이다.
특히 ‘부루마불M’은 태국 서비스명 ‘Godlike Blue Marble M’이라는 새로운 이름으로 이달 23일 태국 게임전문 퍼블리션인 갓라이크 게임즈와 태국·인도네시아·필리핀·베트남 등 동남아시아 9개국 서비스를 시작했다. 앞서 사전등록자 수 30만 명을 돌파하면서 기대감이 고조된데 이어, 태국 구글플레이 스토어에서 보드게임 부문 인기 1위를 기록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부루마불M’은 이달 26일부터 28일까지 3일간 태국 방콕에서 개최되는 ‘태국게임쇼(TGS) 2018’에 참가, 대규모 부스에서 활발한 홍보활동에 나선다. 해당 부스에는 컬레버레이션을 진행한 태국 인기 TV엔터테인먼트쇼 ‘The Rapper’의 메인 출연진과 인기 아이돌그룹 ‘SWEET16’의 축하 공연이 펼쳐질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