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 ‘PC 카페’, VR 스타터 번들 판매 ‘눈길’

  • 정우준 기자 coz@khplus.kr
  • 입력 2018.11.21 10:49
  • 수정 2018.11.21 16:3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밸브의 글로벌 게임 유통 플랫폼인 스팀이 지난 7월 선보인 공식 커머셜 라이선스 구매 프로그램 ‘PC 카페’가 VR 오프라인 사업자들을 위한 상품을 선보여 눈길을 끈다.
 

(출처=스팀)

현재 PC 카페가 판매 중인 ‘VR 스타터 번들’은 총 7종의 타이틀로 구성돼있다. 장르별로 살펴보면 ‘더 랩’와 ‘틸트 브러쉬’ 등 유틸리티 프로그램과 함께 ‘곤’, ‘오디오쉴드’, ‘X 리버스 VR 에디션’, ‘건 클럽 VR’, ‘판타스틱 콘트랩션’ 등 5가지 VR게임이 포함돼있다. 해당 라인업은 스팀에서 가장 많은 이용자들이 찾는 VR콘텐츠들로, VR 오프라인 매장 외에도 VR 체험장이나 교육기관에서 모두 활용도가 높은 구성이라는 평가다.
 

(출처=스팀)

특히 업계 관계자들의 구미를 당기는 부분은 바로 가격 경쟁력이다. 개별 커머셜 라이선스를 얻기 위해서는 총 166,500원을 지불해야하지만, ‘VR 스타터 번들’ 구매 시 45%(약 74,940원) 할인이 적용된 91,560원에 7종의 타이틀을 매장에서 마음껏 서비스할 수 있다. 또한 해당 번들 내의 모든 게임 라이선스는 스팀 사이트 서버에서도 완벽하게 호환된다.

한편, 스팀의 ‘PC 카페’는 오프라인 사업자가 보다 저렴한 가격에 스팀에서 서비스 중인 게임들의 커머셜 라이선스를 구매하고, 손쉽게 관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커머셜 라이선스 구매는 스팀 내 ‘PC 카페’ 탭에서 가능하다.

 

[경향게임스=정우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