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콜옵’ 블랙아웃 모드 일주일간 무료체험 … 국내서도 반등 발판 마련하나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1.16 16:21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의 배틀 로얄 모드 ‘블랙아웃’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이와 관련해 액티비전은 오는 1월 18일 오전 3시부터 1월 25일 오전 3시(한국 시간 기준)까지 1주일간 ‘블랙아웃’을 PS4, Xbox One, PC 등 모든 플랫폼에서 무료로 플레이 할 수 있도록 한다.
 

무료체험 기간 동안, ‘블랙옵스4’ 특유의 방식으로 배틀로얄 장르를 재해석한 ‘블랙아웃’을 별도 구매 없이 체험해 볼 수 있다. 해당 프랜차이즈 팬들이 특별히 사랑해온 맵에서 영감을 얻어 제작된 시리즈 사상 최대 사이즈의 맵에서 전투를 벌이게 된다. 또한 육상, 해상 및 공중 이동 수단을 전략적으로 활용할 수 있으며, ‘블랙옵스’의 다양한 캐릭터들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이번 무료체험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콜오브듀티 블랙옵스4’의 인기가 다시금 달아오를지 주목된다. 글로벌 시장 전역에서는 이미 최고의 히트작으로 일찌감치 자리매김했지만, 그에 반해 국내에서의 영향력은 상대적으로 약했던 것이 사실이다. 국내 시장은 PC를 주로 사용하지만, ‘콜오브듀티’ 프랜차이즈의 경우 콘솔을 주력 플랫폼으로 설정하고 있다는 점도 이와 무관하지 않다는 분석이다. ‘블랙아웃’ 무료체험 기회를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는 제2의 ‘붐’을, 국내에서는 반등의 발판을 마련하려는 의도로 해석된다.

한편, 이번 무료체험과 함께 좀비 모드에도 변화가 생길 예정이다. 먼저 1월 16일 오전 3시부터 1월 19일 오전 3시까지 사흘동안 2배의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으며, 다양한 추가 콘텐츠 업데이트가 PS4를 시작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