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블록체인] 알투브이, 블록체인 생태계 육성 위한 ‘인큐베이션센터’ 공식 런칭 초읽기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1.23 18: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에 대한 열기가 뜨겁다. 매일 다양한 기업들이 블록체인 산업에 뛰어드는 상황에서 이용자들을 위해 블록체인 업계 동향에 대한 국‧내외 이슈를 다뤄본다.

블록체인 플랫폼 ‘이그드라시(YGGDRASH)’의 개발사 알투브이가 1월 25일 인큐베이션센터를 공식 런칭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알투브이는 디앱(Dapp) 개발사와 프로젝트를 효율적으로 육성해 블록체인 생태계를 확장시킨다는 계획이다. 이그드라시는 멀티체인을 기반으로 하는 블록체인 플랫폼이다. 기존 블록체인들은 단일 체인 위에 정보를 기록하는 반면, 이그드라시는 여러 개의 체인을 연결하는 방식을 택한다. 멀티체인은 기존 블록체인 구조보다 빠른 속도를 가진다는 장점을 갖는다.
 

인큐베이션센터 설립과 관련해 알투브이는 다양한 업체들과의 협업을 진행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이를 통해 얼라이언스 1기를 구축한 알투브이는 인큐베이션센터에 입주하는 신생 기업들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지원을 하게 된다. 알투브이는 최근 마케팅 분야의 파트너를 강화하며 인큐베이터센터 입주사들을 위해 적극적인 홍보를 돕는다는 계획을 밝혔다. 알투브이는 인큐베이션센터를 통해 성장한 디앱 개발사와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블록체인으로 모든 것을 디지털화해 새로운 연결을 한다’는 자사의 미션을 이룬다는 각오다.
인큐베이션센터는 1월 25일 프라이빗 밋업을 통해 킥오프 예정이다. 얼라이언스 1기 기업인 소셜라이트와 펜타베이스는 홍보, 마케팅 전문 기업으로 인큐베이션 센터 내 개발사들을 위한 전문적인 컨설팅을 제공한다. 이번 컨설팅은 블록체인의 전문적인 지식 및 경험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제공돼 눈길을 끈다.

소셜라이트 김호평 대표는 “보다 발전된 블록체인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기여하는 이그드라시의 사업 가치관이 소셜라이트와 같다”며 “블록체인 분야에서 펼쳤던 마케팅 경험을 활용해 디앱들의 효과적인 마케팅을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비슷한 목적을 가진 두 회사가 협업하는 것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냈다.
펜타베이스 대표 앤드류 리(Andrew Lee)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건강한 블록체인 생태계를 꾸미는 데 일조할 것“이라며 “그 동안 쌓았던 블록체인 분야의 PR, 마케팅 등의 내공을 기반으로 인큐베이션센터 내 고객들에게 최적화된 마케팅 솔루션을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소셜라이트, 알투브이 서동욱 대표는 “인큐베이션센터 내 개발사들이 개발에 전념할 수 있도록 런칭 이후에도 계속해서 파트너를 추가할 예정”이라며 “국내뿐 아니라 국외 프로젝트를 위한 파트너십 확장도 예정하고 있다”며 국내외적으로 공격적인 MOU를 펼칠 것을 예고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