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온라인게임, 5월 이벤트 '풍성'

  • 이복현
  • 입력 2003.05.12 18: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내 게임업체들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중이다. 특히 5월은 어린이날을 비롯해 어버이날, 스승의 날 등이 있어 평소 생각지 못했던 가깝고도 고마운 분들에 대해 사랑을 표현하고, 가족간에 정을 쌓을 수 있는 계기를 제공한다는 차원에서 이벤트를 준비했다.

엠게임(대표 손승철)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온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하고 풍성한 이벤트를 개최한다. 엠게임은 5월 4일, 서울시가 주관하는 ‘어린이날 맞이 서울시 소년소녀 가장 어린이 격려행사’에 참가, 후원한다.
또 ‘네오다크세이버’에서는 어린이 날인 5월 5일에는 아이템들을 무상으로 제공하며 5월 8일 어버이날에는 게이머들이 직접 작성한 ‘베스트 감동편지’를 선정해 선정된 부모님에게 편지와 꽃다발을 직접 전달한다.
5월 15일 스승의 날에는 게임 내 학교대항 퀴즈이벤트에서 학교등록을 가장 많이 한 학교 각 학년별 한 반씩을 선정해서 그 반의 선생님에게 ‘사랑의 꽃바구니’도 직접 전달할 예정이다.

나코인터랙티브(대표 한상은)도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라그하임2003’내에서 5월 특별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5월 가정의 달 맞이 특별 이벤트는 ‘5월의 뜻깊은 날들을 라그하임 게임 내에서도 만끽하세요~’라는 취지 하에 지난 4월 30일부터 어린이날 이벤트를 필두로 6가지 테마로 진행되고 있다.
4월 30일부터 5월 7일까지 시행되는 이번 어린이날 이벤트는 레벨에 맞는 몬스터를 사냥하면 장난감 아이템을 획득하게 되고, 라그라미아 광장에 이벤트 기간 동안 등장한 톡스클럽의 귀여운 아바타 NPC에게 획득한 아이템을 주면 추첨을 통하여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갤럭시게이트(대표 홍문철)가 개발 서비스 중인 3D 아바타 채팅 커뮤니티 게임 ‘톡스클럽’(www.toksclub.com)도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를 실시한다. 5월 12일까지 열리는 이번 가정의 달 맞이 이벤트는 톡스클럽에 접속하는 모든 회원들에게 톡스클럽 머니인 골드를 2000골드 및 톡스클럽 인기 아이템인 매직부츠 아이템을 1회 지급한다.
또 미로방과 OX퀴즈방, 플라워 게임 및 주얼리 팡팡 등의 미니게임 등을 이용하면 톡스클럽 머니인 골드를 기존 보다 2배를 획득할 수 있다.

넥슨(대표 정상원)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자사의 온라인게임 ‘일랜시아’, ‘어둠의 전설’, ‘크레이지 아케이드’, ‘바람의 나라’에서 게임을 통해 ‘행복한 웃음’을 맛볼 수 있는 다채로운 이벤트를 펼친다.
‘일랜시아’는 5월 5일 어린이 날 하루동안 게임을 맘껏 즐길 수 있도록 무료개방하고, 18일까지는 유료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어둠의 전설’과 ‘뎁스판타지아’도 이벤트를 준비중이다. 이외에도 ‘크레이지 아케이드’는 가정의 달에 어울리는 ‘깜짝 선물’과 ‘몸보신 효도선물’ 아이템을 추가하고 게임 내 이벤트도 마련했다.

액토즈소프트(대표 이종현)의 정통 무협 온라인게임 ‘천년’(www.1000y.com)은 가정의 달 5월을 맞이해 대규모 업그레이드를 실시한다. 이번 업그레이드는 왕릉3층 및 다양한 퀘스트의 추가를 골자로 이루어지는데, 업그레이드를 위해 일정기간동안 서버의 안정화테스트를 우선적으로 실시했다.

한편 손승철 엠게임 사장은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게임업체들이 고객들은 가족과 스승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따뜻하고 감동이 있는 이벤트를 기획하고 있는 것 같다”며 “자칫 온라인상에서 딱딱해 지기 쉬운 고객들의 사이버 정서를 가족간의 정을 느낄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