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노바1492A.R.' 리플레이 기능 도입

  • 안희찬
  • 입력 2003.04.21 20:4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온라인 RTS 게임 ‘노바1492 A.R.’에 리플레이 기능과 리플레이 관전 기능이 도입된다.

아라마루(대표 구현욱)는 온라인 RTS 게임 ‘노바1492’의 새로운 버전인 ‘노바1492 A.R.’에 리플레이 기능과 리플레이 관전 기능을 도입했으며 A.R. 베타테스터 이벤트도 함께 실시한다고 최근 밝혔다.

도입된 리플레이 기능은 유저가 온라인 상에서 배틀을 즐긴 후 그 내용을 저장해 두었나가 나중에 자신의 경기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볼 수 있는 기능이다.

리플레이를 저장하기 위해서는 배틀이 끝난 후 결과 화면에서 저장하기 버튼을 누르면 되고 저장된 리플레이를 보기 위해서는 배틀방에서 리플보기 방을 만든 후 함께 볼 사람들이 다 모이면 리플레이 파일을 불러와 게임을 진행하면 된다. 리플레이 게임이 시작되면 방장이 선택한 리플레이를 동시에 최대 12명의 유저들이 함께 볼 수 있다.

아라마루에서는 리플레이 기능 도입과 함께 ‘최고의 리플레이를 찾아라’는 이벤트도 개최하고 있다. 이벤트 기간에 리플레이 파일을 event@aramaru.com으로 응모하면 나중에 사용자 투표를 통해 게임 상 포인트인 럭, 골드와 아이템 등 푸짐한 상품을 준다.

아라마루의 구현욱 사장은 “‘노바1492 A.R.’이 온라인 RTS 게임인 만큼 온라인 상에서 유저들이 함께 모여 고수들의 플레이를 감상하고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주고 싶었다”고 도입배경을 설명했다.

한편 베타서비스 중인 ‘노바1492 A.R.’의 게임 활성화를 위해 베타테스터 자격을 배틀포인트 350 이상의 정회원으로 완화하고, 이벤트 기간 중 A.R. 서버에서 플레이를 할 경우 게임상 포인트인 럭과 골드를 두 배로 지급한다.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