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아이콘(ICON), 블록체인 개발 콘테스트 '아이콘 TX 챌린지' 실시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05.07 11:3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ICON)이 블록체인 개발 콘테스트 ‘아이콘 TX 챌린지(ICON TX Challenge)’를 개최하고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행사는 100만 ICX(아이콘 암호화폐)의 상금을 걸고 6월 3일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아이콘은 블록체인 생태계 발전을 목표로 전 세계 개발자들을 지원하고자 이번 행사를 마련했다고 밝혔다. 참가자들은 실제 트랜잭션이 발생하는 DApp(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이나 웹사이트를 제작하게 된다.
개발자, 대학생은 물론 블록체인 기술을 통해 구현해 보고 싶은 아이디어가 있거나 새로운 기술을 경험해 보고자 하는 예비 블록체인 전문가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이번 행사는 6월 3일부터 7월 31일까지 약 2달 간 진행되며 아이콘은 콘테스트 기간 참가자들에게 디앱 및 웹사이트 운영 비용 및 기술 지원을 제공한다. 블록체인에서는 트랜잭션이 발생할 때마다 일정 비용을 지불해야 하기에 이번 행사를 통해 참가자들은 새로운 기술을 접하고 아이디어를 검증해 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콘테스트 참가를 위해서는 트랜잭션을 발생시킬 수 있는 스마트 컨트랙트를 미리 준비해야 한다. 아이콘 프로토콜을 이용해 아이콘의 자체 스마트 컨트랙트 구현 환경인 ‘스코어(SCORE)’를 제작한 뒤 검수가 완료되면, 이를 활용한 디앱 또는 웹사이트를 개발해 참가 신청하는 방식이다. 아이콘은 참가가 확정된 팀에게는 참가 상금으로 각 200 ICX가 지급하며, 콘테스트 기간 내 스코어를 통해 발생하는 트랜잭션에 대해서는 1 TX 당 0.01 ICX의 별도 리워드가 지급한다.
이후 완성도, 사업성, 기술성, 블록체인 효용성 등 심사 기준에 따라 총 6팀을 선정해 각 5만 ICX의 상금을 최종 시상한다. 아이콘은 참가팀에 대한 투자 유치, 아이콘 한국 오피스 채용 가산점 등의 추가 보상도 마련한다는 계획이다. 

김종협 아이콘 재단이사는 “‘아이콘 TX 챌린지’를 통해 보다 많은 개발자들이 디앱 개발 환경을 경험하고, 나아가 블록체인에 대한 관심이 향상되어 생태계 확장으로까지 이어졌으면 하는 바람”이라고 밝히며, “이는 아이콘 메인넷(Mainnet)의 안정성 및 트랜잭션 처리 성능에 대한 공개 실증이기도 한 만큼, 많은 미래의 블록체인 전문가들이 참가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