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 장병 e스포츠대회 예선 마무리 … 결선 준비 완료
군 장병 e스포츠대회 예선 마무리 … 결선 준비 완료
  • 이준수 기자
  • 승인 2019.06.26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원도가 한국e스포츠협회(이하 협회)와 진행하는 2019 군 장병 e스포츠 대회가 예선전을 마무리했다. 대회는 7월 5일과 6일 양일간 인제 다목적 경기장 일대에서 각 부대의 명예를 걸고 결선을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사진= 한국e스포츠협회

약 2만 여명의 장병이 참여한 군 부대 자체 예선을 거쳐 사단급 대표 선발전이 지난 5월 8일 철원 6사단을 시작으로 전국 20개 부대를 순회하며 진행됐다. 대표 선발전에는 총 360개 팀 1,600여 명의 장병이 참여하며 e스포츠에 대한 관심을 증명했다.

이번 대회에는 연예인을 비롯해 전직 프로게이머들도 참여하며 관심을 모았다. 먼저 이기자 부대에서는 비투비(BTOB) 소속 가수 서은광이 ‘리그오브레전드’ 경기에 출전했다. 이어 프로게이머 출신 박건희가 3군단 대표 선발전에서 ‘배틀그라운드’ 결선 티켓을, 21사단 정수빈이 ‘리그오브레전드’ 최종 티켓을 손에 쥐기도 했다.
결선에는 전용준 캐스터를 시작으로 김민철, 김정민, 고인규, 강형우 등 유명 해설자들이 참여한다. 유튜브와 트위치를 통해 실시간 방송이 진행될 예정이다.

또한 대회 첫째날은 걸그룹 체리블랫과 인기가수 제시가 축하 공연을 펼친다. 7월 6일 저녘에는 평화이음 콘서트가 진행, 에이핑크, 위키미치 등 인기가수가 대회 참가자들과 현장을 찾은 관광객을 맞이한다.

변정권 평화지역발전본부장은“군 장병의 여가문화 활성화를 위해 전 육군이 참여하는 가운데 이제 결선전만을 앞두고 있다”며 “올해 처음 개최되는 ‘2019 군 장병 e 스포츠 대회’는 내년부터 공군, 해군까지 확대하여 군 장병은 물론 가족, 친구, 관광객들의 함께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대표 문화콘텐츠로 육성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군 장병 e스포츠 대회 결선전은 20개 군 부대 66개 팀 3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해 우승컵을 놓고 치열한 경쟁을 펼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