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배에 ‘라이언 3뚝’ 등장 ‘눈길’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19.06.28 16:3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카카오프렌즈가 등장해 눈길을 끈다. 
펍지주식회사는 6월 28일 카카오프렌즈 콜라보레이션을 시작하고, 게임 내 이벤트와 상점을 통해 관련 상품들을 공개했다.
 

사진=인게임 화면 캡처
사진=인게임 화면 캡처

실제로 상점에 들어가보면, 카카오프렌즈 상자 2종이 추가돼 있다. 각각 헬멧과 프라이팬으로 나뉘며, 상자 오픈 시마다 누적되는 게이지를 모두 채우면 라이언 헬멧과 배낭, 어피치 및 라이언 프라이팬 중 하나를 선택해 받을 수 있다. 
상자에서 얻을 수 있는 아이템들도 이에 맞춰져 있다. 특정 확률로 라이언과 어피치 모자 및 잠옷세트, 프라이팬, 라이언 배낭, 라이언 헬멧, 라이언 버기카 등을 얻을 수 있다.

유저들의 반응은 대체로 호의적이다. 대중적으로 인기가 많은 카카오프렌즈를 게임 내에서 만날 수 있다는 점에서다. 특히 ‘라이언 헬멧’은 헬멧을 쓰면 사라지는 모자와는 달리 게임 내에서도 감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카카오 배틀그라운드’ 출시 때와는 사뭇 다른 반응이라 주목된다. 당시 유저들은 카카오프렌즈의 귀여운 이미지가 무거운 분위기의 ‘배틀그라운드’와는 잘 맞지 않는다며 해당 콜라보레이션의 실현 가능성에 대해 우려한 바 있었기 때문이다. 이같은 온도차는 성인 유저들 중심의 온라인 버전과 달리 다양한 연령층을 포괄하는 특성에 기인한다는 분석이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