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박건영 기자
  • 승인 2019.12.06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766호 기사]

※ 2019년 11월 5주차, 2019년 11월 24일 ~ 11월 30일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했다


Top 1. 브레인 아웃 - 가장 어색한 게임
 

포커스앱스가 개발한 캐주얼 퀴즈게임 ‘브레인 아웃 - 가장 어색한 게임(이하 브레인 아웃)’이 금주 차트 또한 1위 자리를 고수하며 인기순위 1위 자리의 장기집권을 이어가고 있다.
‘브레인 아웃’의 인기 요인 중 하나는 바로 단순함 속에서 찾을 수 있는 문제풀이의 재미다. 기본적으로 간단한 그림을 통해 주어지는 퀴즈들은 아이디어의 역발상을 촉구하는 넌센스 퀴즈 형식의 문제부터 평범한 숨은그림찾기, 게임을 플레이하고 있는 기기를 기울이거나 횡으로 전환하는 물리적인 풀이방식을 요구하는 퀴즈까지 다양한 종류로 제공된다. 아울러, 그러한 퀴즈를 즐김에 있어서 남녀노소 모두 가벼운 마음으로 접할 수 있다는 점 또한 인기 요인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다.

Top 2. 엑소스 히어로즈
 

라인게임즈의 하반기 야심작 ‘엑소스 히어로즈’가 금주의 차트 2위 자리를 차지했다. ‘엑소스 히어로즈’를 개발한 우주는 자신들의 전작 ‘엑소스 사가’를 계승한 작품으로 게임을 내놨으며, 차별화된 비주얼을 강점으로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수집형 모바일 RPG로 초반 인기몰이에 나서고 있는 ‘엑소스 히어로즈’는 고퀄리티 3D 그래픽과 국내 유명 성우들이 참여한 캐릭터들의 목소리를 통해 이용자들의 눈과 귀를 모두 만족시키고자 한다. 아울러, 속성별 브레이크 시스템을 채용한 전투 시스템은 게임의 전략성을 더했으며, 버려지는 캐릭터가 없이 저마다 사용처를 지니고 있는 캐릭터 육성 시스템으로 오랜 기간 게임을 즐기고자 하는 이용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다.

Top 3. 무한의 계단
 

지난 차트를 통해 5위권 진입에 성공했던 ‘무한의 계단’이 이번 차트에서는 두 계단 상승한 3위 자리를 차지했다.계단을 끊임없이 오르고, 적절한 타이밍에 방향 전환만을 행하면 되는 간단한 조작 방법. 하지만 게임은 간편한 조작 방식을 지니고 있으면서도 결코 쉽지 않은 난이도 또한 함께 제공하고 있다. 방향 전환의 타이밍을 손에 익히기 전까지는 계단을 얼마 오르지 못하고 순식간에 게임오버 화면을 마주하기 쉽다. 하지만 게임에 어느 정도 익숙해진 후에는 다양한 캐릭터를 비롯한 수집요소들과 이용자 간의 실시간 멀티플레이 대전모드 등으로 높은 중독성을 자랑한다. 270종 이상의 캐릭터를 모으고, PvP 모드를 통해 실력과 캐릭터를 뽐내는 재미를 지녔다.

Top 4. 워드퍼즐 -  단어 게임
 

과거 관련 모음집 서적이 인기리에 판매됐을 정도로 인기를 끌었던 퀴즈, 학습효과와 재미를 함께 잡았던 과거의 기능성 게임 장르의 원로격인 낱말퀴즈. 현재까지도 종이매체는 물론 인터넷 상으로도 즐길 수 있는 낱말퀴즈가 모바일로도 등장했다.
‘워드퍼즐 - 단어 게임’은 문제가 주어지면 해당 문제에 대한 정답을 타자를 통해 입력하는 방식이 아닌, 주어진 퍼즐 빈칸 속에 들어갈 낱말을 화면 하단에 위치한 낱말 퍼즐들을 터치해 정답을 입력해 나가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낱말퍼즐 고유의 재미요소인 고민 속에서 찾을 수 있는 즐거움과 새로운 단어에 대한 지식을 얻는 즐거움은 덤으로 따라온다.

Top 5. Ink Inc. - 타투 드로잉
 

피부에 자신만의 개성과 표현하고자 하는 바를 새겨 넣는 ‘문신’, 물론 실제로 자신의 몸에 문신을 새기는 일에 대해서는 여전히 사람마다 호감도가 갈리는 행위이다. 하지만 게임을 통해서라면 그러한 호불호의 경계에서도 자유로울 수 있다. 타투샵의 주인이 되어 손님들이 원하는 문신을 새겨주는 게임, ‘Ink Inc. - 타투 드로잉(이하 타투 드로잉)’이다.
‘타투 드로잉’은 직접 타투샵 주인으로 분해 다양한 문신을 새기고자 하는 손님들을 맞이하는 게임이다. 이용자는 손님이 제시하는 모양에 따른 문신을 직접 새겨넣어줄 수 있으며, 원하는 모양과 정확하게 일치할수록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다. 또한, 게임 내에서 해당 피부에 색칠놀이를 하듯 점선 도면을 제공하기에 더욱 손쉬운 난이도로 즐길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