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19 최고의 게임 유튜브 채널 ‘도티TV’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19.12.31 13:5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년의 마지막을 앞둔 가운데, 신 트렌드로 떠오른 유튜브에서도 치열한 승부가 이어지고 있다. 유튜브 전문 순위 사이트 소셜러스에 따르면 2019년 최고의 게임 유튜브는 ‘도티TV’가 차지하며 꾸준히 최상위권에 이름을 올린 것으로 나타났다.
 

소셜러스는 일간, 주간, 월간 단위로 채널을 분석해 순위를 매기는 사이트다. 소셜러스에 따르면 금일(31일) 게임 분야 최고 인기 채널은 ‘도티TV’다. ‘도티TV’를 이끄는 ‘도티’는 국내 대표 MCN(멀티채널네트워크)인 샌드박스 네트워크의 창업자로, ‘마인크래프트’를 주력으로 삼아온 크리에이터다. 구독자 252만 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최근에는 MBC ‘마이리틀텔레비전’, ‘라디오스타’, ‘전지적 참견시점’, ‘복면가왕’ 등에 출연했으며 tvN ‘문제적 남자’의 고정 멤버로 합류하는 등 활동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2위는 ‘도티’의 고정 멤버 ‘도도한 친구들’에 속하며 인기를 끈 ‘잠뜰’이다. 180만 구독자를 보유한 ‘잠뜰’은 최근 샌드박스에서 다이아티비로 이적하며 화제를 모았다. 고등학생 시절부터 개인방송을 시작해 학업을 위해 잠시 방송을 쉬기도 했지만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다.
3위 역시 ‘마인크래프트’를 주력으로 하고 있는 ‘양띵’이 차지했다. ‘양띵’은 2012년 아프리카TV 대상을 수상하며 게임 방송에서 ‘마인크래프트’가 크게 성장할 수 있도록 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현재 게임 전문 채널은 176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으며 개인 사생활 채널 역시 10만 구독자를 넘게 보유할 정도다.
10위 권 안에는 ‘악동 김블루’, ‘김재원의 즐거운게임 세상’, ‘감스트’, ‘태경TV’, ‘재넌’, ‘악어 유튜브’ 등이 이름을 연달아 올렸다. 현재 11위를 기록하고 있는 ‘테스터훈’ 채널 역시 100만 구독자를 보유하고 있어 게임 전문 채널의 성장세는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한편, 10위 권 안에 유일하게 ‘플레이어언노운 배틀그라운드(이하 배틀그라운드)’ 오피셜 채널이 위치하며 눈길을 끌었다. ‘배틀그라운드’ 채널은 구독자 150만을 보유하고 있으며 조회수 9,991만을 기록하고 있어 전체 채널 조회수 1억을 앞두고 있다. ‘배틀그라운드’의 다양한 소식을 알리는 채널인 만큼, ‘배틀그라운드’ 글로벌 팬들의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채널이기도 하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