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핫게임] 적극적인 이용자 의견 수용, ‘엑소스 히어로즈’ 흥행 급물살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1.17 18:0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주가 개발하고 라인게임즈가 서비스하는 ‘엑소스 히어로즈’가 이용자 의견을 적극 수용한 업데이트와 함께 가파른 흥행 상승곡선을 그리고 있다.
 

‘엑소스 히어로즈’는 지난 14일 신규 마일리지 시스템 추가 및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신규 마일리지 시스템의 경우, 그간 고급 영입을 통해 얻을 수 없었던 특정 영웅들을 확정적으로 획득 가능한 확정권을 제공하도록 시스템을 개선하면서 이용자들에게 높은 호응을 이끌어냈다. 이와 관련해 이용자들은 기존까지 영웅 합성 혹은 특정 인게임 재화 소환을 통해서만 낮은 확률로 획득할 수 있던 영웅들을 영웅 합성 횟수에 따라 확정권을 제공받을 수 있게 됐다. 외에도 당일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콘텐츠 창조의 끈, 비공단 대전 콘텐츠 등이 함께 추가됐다.

특히 라인게임즈는 업데이트와 함께 이전까지 기존 이용자들이 진행한 고급 영입 및 영웅 합성 횟수에 따른 마일리지 보상을 소급 지급해주면서, 기존 이용자들에 대한 보상안을 함께 지급했다.
이처럼 출시 이후 서비스를 통해 이용자 불만 개선을 진행해온 ‘엑소스 히어로즈’는, 업데이트 이후 가파른 매출 지표 상승으로 그 성과를 증명하고 있다. 업데이트 전날인 지난 13일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상에서 48위를 기록하고 있었던 데 반해, 업데이트 직후 15일 18위, 16일엔 11위를 기록하며 이용자들의 높은 호응을 관측할 수 있었다. 애플 앱스토어 또한 13일 109위, 15일 6위라는 수직 상승의 지표를 확인할 수 있다.

적극적인 개선을 진행하는 행보와 함께 ‘엑소스 히어로즈’는 본격적인 흥행 급물살에 진입하는 모습이다. 지난해 말 개발사 우주는 시즌 레이드를 비롯한 다양한 신규 콘텐츠 추가와 지속적인 개선을 통해 보다 완성도 높은 게임을 선사하겠다는 계획을 밝힌 바 있다. ‘이용자들과 함께 만들어가는 게임’을 선보이겠다는 개발 기조를 실천하고 있는 ‘엑소스 히어로즈’, 그들의 흥행가도가 지속적으로 이어질 수 있을지 각계의 시선이 모이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