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아이콘, 체인링크와 기술 협업 나선다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20.01.28 15: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이콘(ICON)이 오라클 솔루션 프로젝트 체인링크(Chainlink)와 협업에 나선다. 이와 관련해 아이콘은 체인링크와 협업을 통해 오라클 문제를 해결할 예정이다. 오라클은 스마트 컨트렉트가 외부 블록체인과 내부 블록체인 간 데이터 및 시스템과 상호 작용할 수 있도록 돕는 시스템이다.
 

아이콘은 체인링크가 최고 수준의 보안을 유지하면서 아이콘 산하 디앱(DApp.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 들에게 오프체인 데이터를 제공할 수 있다는 판단을 내린 것으로 알려졌다. 체인링크는 다양한 탈중앙화 데이터 수집 및 오라클을 통해 스마트 컨트렉트가 오프체인과 통신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스마트 컨트렉트가 웹 API, 엔터프라이즈 시스템, 클라우드 시스템, IoT 장치, 타 블록체인과 접근할 수 있게 하는 식이다.

아이콘은 기술적 협력을 통해 향후 아이콘 블록체인을 이용하는 개발자들이 탈중앙화된 오라클 네트워크를 이용해 실제 데이터를 블록체인 기반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체인링크를 통해 다른 블록체인에서 생성된 데이터를 아이콘 기반 디앱에 가져오는 것이 대표적이다. 실제 프로 스포츠 선수들의 데이터를 NFT(대체 불가능한 토큰)으로 변환, 이를 이용해 블록체인 게임을 만들 수 있으며, 체인링크 오라클을 이용하면 이 블록체인 게임에 꾸준히 실제 통계 데이터를 업데이트할 수 있다는 가능성도 제시했다.

아이콘은 향후 체인링크와 함께 기술적 협업을 통해 다양한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아이콘 관계자는 “오프체인 데이터 및 시스템을 이용해 만들 수 있는 디앱의 가능성은 무궁무진하다”면서 “향후 두 회사의 기술을 적극 활용해 선보일 여러 서비스를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