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데일리 블록체인] 아모레퍼시픽, 클레이튼 합류

  • 이준수 기자 omega@khplus.kr
  • 입력 2020.02.13 13: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 클레이튼에 국내 대표 화장품 회사인 아모레퍼시픽이 합류한다. 이와 관련해 그라운드X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아모레퍼시픽을 추가 확보했다고 밝혔다.
 

클레이튼은 지난해 6월 메인넷을 공개함과 동시에 운영을 담당하는 거버넌스 카운슬을 공개한 바 있다. 현재 거버넌스 카운슬은 29개 글로벌 기업으로 구성돼 있으며 LG전자, SK네트워크, 셀트리온 등 국내 주요 기업을 비롯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 바이낸스 등이 참여한 상황이다. IT, 통신, 콘텐츠, 게임, 금융 등 다양한 기업들이 클레이튼에 합류한 만큼, 향후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있어 강력한 후보로 꼽힌다.
아모레퍼시픽이 합류한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은 클레이튼의 기술, 사업 등에 대한 주요 의사 결정과 클레이튼의 합의 노드 운영을 담당한다. 또한 향후 클레이튼 기반 신규 서비스를 개발하거나 기존 사업에 블록체인 기술을 접목하는 과정에서 중추를 담당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역시 클레이튼의 안정적인 운영과 블록체인 산업 활성화에 주력할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은 한국을 대표하는 뷰티 기업으로 화장품, 생활용품, 헬스케어 브랜드 등 관련 산업을 운영하고 있다. 아시아권에서 사랑받는 브랜드로 성장한 만큼, 향후 클레이튼과의 시너지가 기대된다.

그라운드X 서상민 플랫폼 그룹장은 “글로벌 뷰티 기업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클레이튼을 운영하게 되어 기대가 크다”며 “적극적인 협업을 통해 블록체인 산업 성장을 위한 장기적 성장 동력을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모레퍼시픽의 디지털 기술개발 사업부 장필봉 부장은 “다양한 유수 글로벌 기업들이 참여하는 클레이튼 거버넌스 카운슬에 합류하게되어 매우 기쁘다”며 “플랫폼의 안정적인 운영과 생태계 성장뿐만 아니라 블록체인 기반 서비스 제공에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경향게임스=이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