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포켓몬 GO’, 글로벌 랭킹전 ‘GO배틀리그’ 시즌1 개시

  • 하지민 기자 hjm@khplus.kr
  • 입력 2020.03.09 11: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나이언틱은 자사가 개발 및 서비스하는 ‘포켓몬 GO’에서 글로벌 랭킹전 ‘GO배틀리그’의 첫 번째 시즌을 오는 14일부터 시작한다고 6일 밝혔다.
 

‘GO배틀리그’는 온라인 매칭 시스템을 통해 전 세계 트레이너와 배틀을 통해 순위를 올릴 수 있는 랭킹전으로, 일정 거리를 걷거나 포켓코인을 사용해 참여할 수 있다.
각 리그 별 진행 일정으로는 ‘슈퍼 리그’는 3월 14일 새벽부터 27일까지, ‘하이퍼 리그’는 3월 28일 새벽부터 4월 10일까지, ‘마스터 리그’는 4월 11일 새벽부터 24일까지 진행된다. ‘마스터 리그’가 끝난 이후 오는 4월 25일 새벽부터 5월 1일까지 일주일 동안에도 세 개의 리그를 모두 플레이할 수 있으며, 시즌2는 5월 2일 새벽부터 다시 시작될 예정이다.

나이언틱은 지난 프리시즌 동안 트레이너들의 참여와 피드백을 반영해 전 세계 규모의 배틀 시스템을 개선했으며, 그 감사의 의미로 4등급 이상의 트레이너에게 프리미엄 배틀패스를 선물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또한, 프리시즌의 종료를 축하하기 위해 오는 13일까지 ‘GO배틀리그’에서 세 개의 리그 모두를 경험해 볼 수 있도록 했다. 이와 함께 오는 9일 22시까지 ‘GO배틀리그’ 리워드로 ‘다크라이’가 등장하며, 13일 오전 8시부터 16일 22시까지 ‘기라티나(어나더폼)’가 등장할 예정이다.

한편, ‘GO배틀리그’ 시즌 1에서는 다양한 변경점이 반영된다. 먼저 프리 시즌과 달리 랭크 2, 3부터 다음 랭크로 올라가기 위해서 일정 수의 승리가 필요해지며, 랭크에 따라 많은 별의모래를 얻을 수 있으며, 기술머신스페셜과 기술머신노말 획득 수도 랭크에 따라 변경된다.
‘GO배틀리그’ 리워드에서 만날 포켓몬도 변경되며, 첫 보상으로는 메타그로스를 만날 수 있다. 랭크 4 트레이너는 ‘메탕’을, 랭크 7 트레이너는 ‘수리둥보’를 만날 기회가 있으며, 랭크 10 트레이너는 ‘마스크드 피카츄’를 만나게 된다.
외에도 랭크 10에 도달하면 ‘포켓몬스터 루비・사파이어’에서 등장하는 호연지방의 포켓몬 리그 챔피언 ‘성호’를 테마로 한 의상 아이템과 트레이너 포즈를 시즌 1 한정 리워드로 획득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하지민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