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플레비 퀘스트’ 스팀 최고 인기 1위 강렬한 데뷔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4.09 15: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산하 개발팀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가 개발한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더즈(이하 플레비 퀘스트)’가 금일 정식 출시된 가운데, 출시 당일 스팀 최고 인기 제품 1위에 올라서며 화려한 데뷔에 성공하는 모습이다.
 

‘플레비 퀘스트’는 ‘쫀득쫀득’이라는 독특한 디자인 콘셉트를 전면에 내세운 신작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게임은 중세 유럽과 십자군 전쟁 시기를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100여 명의 장군 캐릭터, 40종의 부대를 통한 섬세한 전투 시스템을 자랑한다.
아울러, 당시 역사를 배경으로 하는 3가지 시나리오 모드, 서유럽과 아프리카의 10개국을 자유롭게 선택해 즐길 수 있는 프리플레이 모드를 지원하고 있으며, 두 모드 간의 유기적인 연계를 통해 플레이의 깊이를 더했다.
 

사진=스팀 최고 인기 제품 페이지 中 발췌
사진=스팀 최고 인기 제품 페이지 中 발췌

한편, 게임은 개발의 완성까지 총 8년이라는 긴 시간이 걸린 것으로도 화제를 모은 바 있다. 개발진인 파이드 파이퍼스 엔터테인먼트는 기존 2인 체제 인디 개발사로 출발해, 지난 2018년 네오위즈에 입사하며 현재의 완성작까지 출시하게 됐다.
네오위즈의 경우 최근 ‘메탈 유닛’, ‘스컬’ 등 다양한 인디게임과 퍼블리싱 계약 체결, 해외 PC게임 '풀 메탈 퓨리즈‘의 국내 마케팅 담당 등 높은 PC게임 시장 관심도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자사 신작 ’플레비 퀘스트‘와 함께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
 

사진=네오위즈 제공
사진=네오위즈 제공

현재 게임은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오는 16일까지 2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를 진행하고 있으며, 국내 기준 16,400원에 판매되고 있다. 스팀 최고 인기 제품 1위 등극과 함께 초반 기세를 올리기 시작한 ‘플레비 퀘스트’, 게임이 또 한편의 국내 PC게임 성공작으로 남을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