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게임스컴 2020, 8월 25일 온라인 개최 결정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4.21 16:5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독일의 게임 전시회 게임스컴이 금년도 온라인 행사 일정을 발표했다. 게임스컴 2020은 오는 8월 25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오프닝 나잇 라이브, 개발자 컨퍼런스, 실시간 스트리밍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다.
 

우선, 지난해 처음 신설되며 다수의 신작 정보를 공개, 기존 시연 위주의 행사에서 변화를 모색했다는 평을 들었던 ‘오프닝 나잇 라이브’가 금년도에도 이어질 전망이며, 개발자 컨퍼런스 ‘데브컴(devcom)’을 통해 각 게임사들의 개발진이 팬들의 궁금증을 풀어줄 것으로 보인다. 아울러 행사 기간 열리는 다양한 프로그램의 경우 ‘게임스컴 나우(gamescom now)’라는 이름으로 전세계 게이머들에게 실시간 스트리밍으로 제공될 예정이다.
 

한편, 행사 일자인 8월 25일부터 29일의 경우 종전 취소됐던 오프라인 행사의 정해진 일정과 동일한 기간이다. 이는 지난달 E3가 오프라인 개최 취소 소식을 알린 후 연달아 온라인 개최마저 취소를 알렸던 사례와는 다른 모습으로, 게임스컴의 주최 측이 코로나19 이후 오프라인 행사와 더불어 온라인 행사까지 함께 염두해 준비해온 것으로 관측된다.
 

주최 측은 온라인 행사 개최와 관련해 진행 정보와 세부 프로그램 등 소식을 오는 5월 중으로 추가적으로 공지하겠다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