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클릭! 핫게임] ‘아이스본’ PC‧콘솔 동일 주기 업데이트 ‘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4.23 12:1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캡콤의 ‘몬스터헌터 월드: 아이스본’이 금일 4월 두 번째 무료 타이틀 업데이트 배포를 진행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 몬스터의 강화 버전 퀘스트가 2종 추가됐으며, 특히 금일 업데이트부터 분리 진행해오던 PC 스팀버전과 콘솔버전의 업데이트 주기가 동일하게 진행된다.
 

사진='몬스헌터 월드' 공식 홈페이지 中 발췌

금일 오전 9시(국내 시간 기준)부터 배포를 시작한 이번 타이틀 업데이트 Ver.13.50의 주인공은 마스터 랭크 ‘맘-타로트’와 역전왕 ‘네로미에르’다.
마스터 랭크 ‘맘-타로트’는 본작과 달리 4인 기준 토벌 퀘스트로 진행되며, 신규 방어구 및 기존 감정 무기의 강화 버전이 새롭게 등장했다.
아울러 역전왕 ‘네로미에르’의 경우 ‘아이스본’ 최초로 등장하는 역전왕 개체이며, 해당 몬스터를 토벌할 경우 ‘EX텐터클γ’ 방어구 제작부터 추가 덧입기 장비 생산 등이 가능해진다.
 

사진='몬스헌터 월드' 공식 홈페이지 中 발췌

한편, 스팀버전을 플레이하는 유저들에게는 이번 업데이트가 더욱 반가운 소식으로 다가올 전망이다. 지난 2018년 1월 콘솔버전 ‘몬스터헌터 월드’의 출시 이후부터 금일까지 이어오던 업데이트 주기 차이가 동일한 일정으로 좁혀졌기 때문이다.
첫 출시 당시 스팀과 콘솔의 출시 주기는 본편이 약 7개월, ‘아이스본’이 약 4개월의 차이를 보였으며, 자연스레 개발진은 콘텐츠 소모 주기를 고려해 업데이트 일정을 분리해 왔다. 이에 ‘아이스본’의 경우 게임의 최종 랭크 콘텐츠 업데이트가 주를 이루는 만큼, 올해 개발진은 약 1개월여의 차이로 각 버전의 업데이트 주기를 좁혀갔으며, 금일부터는 그 차이를 없애고 동일한 일정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사진='몬스헌터 월드' 공식 홈페이지 中 발췌
사진='몬스헌터 월드' 공식 홈페이지 中 발췌

이와 관련해 ‘아이스본’은 금일 업데이트 이후 오는 5월 대형 타이틀 업데이트 제 4탄 ‘황흑룡 알바트리온’ 추가를 진행할 예정이며, 6월 이후로도 몬스터 추가 등 다양한 업데이트가 진행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