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명6’ 뉴 프론티어 패스로 새 지평 ‘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12 12: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K를 대표하는 전략 시뮬레이션 시리즈 ‘시드 마이어의 문명(이하 문명)’ 시리즈 최신작 ‘문명6’가 새로운 시즌 패스 ‘뉴 프론티어 패스’를 발표했다.
 

‘뉴 프론티어 패스’는 오는 21일부터 배포를 개시하며, 두 달에 한 번씩 업데이트를 진행해 오는 2021년 3월까지 신규 콘텐츠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시즌 패스 구성으로는 8가지 신규 문명, 9명의 신규 지도자, 6개의 새로운 게임 모드 등 폭넓은 구성으로 유저들의 신규 콘텐츠 갈증을 해소해줄 전망이다. 각각 업데이트는 6개의 DLC 팩으로 구성되며, 첫 번째 DLC 팩은 마야 및 그란 콜롬비아 팩으로 구성됐다.
 

‘문명6’의 개발진은 이번 시즌 패스 공개와 함께 게임의 향후 비전에 대해 전하는 영상을 공개했다. 이와 관련해 선임 프로듀서 데니스 셔크는 “개발진들은 팬들이 소셜 미디어, 커뮤니티 등을 통해 전하는 모든 의견에 귀 기울이고 있다. 더욱 많은 콘텐츠와 문명을 제공해 팬들이 언제나 즐거운 플레이하도록 만들고 싶다”며 이번 시즌 패스 추가의 이유를 밝혔다.
아울러 안톤 스트렌거 게임 디자이너는 “새로운 지도자와 문명, 게임에 새로운 재미를 더하는 시스템 개발에 초점을 뒀다”고 신규 콘텐츠 중점을 설명했다. 특히 ‘대재앙 모드’와 같은 기존 게임플레이의 확장은 물론, 새로운 유닛, 건물, 타일 등 완전히 새로운 게임플레이 등을 수반한다고 전했다.
 

한편, ‘문명6’는 지난 2016년 첫 발매 이후 모바일, 콘솔 등으로 플랫폼을 넓히며 보다 폭넓은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국내는 물론 글로벌 시장에서 두터운 팬 층을 자랑하는 ‘문명’ 시리즈가 이번 시즌 패스를 통해 재차 팬들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