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SGF 첫 공개작,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 1+2' 리메이크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05.13 10:37
  • 수정 2020.05.13 10: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 게임 어워즈의 창립자 제프 케일리가 금년도 새롭게 선보인 ‘서머 게임 페스트(이하 SGF)가 금일 새벽(국내 시간 기준) 첫 번째 신작 게임을 공개했다.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은 이번 행사의 첫 공개작은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 1편과 2편의 리메이크 버전으로 밝혀졌다.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이와 관련해 SGF는 지난 1999년, 2000년도에 발매됐던 게임의 리메이크작 ‘토니 호크 프로 스케이터 1+2'의 트레일러를 공개하며 행사의 막을 열었다. 공개된 트레일러 영상 속에서는 과거 원작에 등장했던 필드, 게임성 등을 계승하며 4K 그래픽으로 일신한 비주얼을 강조했다. 외에도 원작에서도 많은 사랑을 받았던 OST들의 재 탑재, 오리지널 모드와 온라인 멀티플레이 등을 소개했다.
아울러, 행사의 호스트인 제프 케일리는 게임의 주역인 토니 호크와 인터뷰를 진행, 게임에 대한 소개와 이야기를 나누기도 했다.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한편,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 시리즈는 지난 1999년 첫 발매 이후 많은 이들에게 사랑을 받으며 지난 2015년까지 수많은 타이틀을 출시해온 시리즈다. 특히, 스케이트보드 시장이 잘 발달돼 있던 북미권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으며, 국내에서는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 2’에 국내 가수인 핑클의 캐릭터 및 음악을 탑재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특히, 시리즈 중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던 작품인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 2’의 경우 PS2 버전을 통해 메타크리틱 상에서 98점을 기록, 현재까지 메타스코어 전체 2위라는 기록을 유지하고 있다.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사진=SGF 공개 영상 中 발췌

‘토니 호크의 프로 스케이터 1+2’는 오는 9월 4일 발매되며, PS4, Xbox One, PC를 통해 선보여질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