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15일 페이스북 콘넥트 주목 … 신규 HMD 공개 임박?
9월 15일 페이스북 콘넥트 주목 … 신규 HMD 공개 임박?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09.03 15: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2019년 5월 출시된 이후 매진 사례를 빚은 명품 VR HMD '오큘러스 퀘스트' 후속기기가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업계 전반에 관련 소문이 파다한 가운데 곳곳에서 해당 소식을 암시하는 자료들이 발견돼 이목이 집중된다. 

업계에 따르면 페이스북은 오는 9월 15일 자사 VR행사인 '페이스북 콘넥트'를 통해 신규 하드웨어 '오큘러스 퀘스트2(가칭)'를 공개할 예정이다. 해당 기기는 '오큘러스 퀘스트'를 기반으로무게와 크기를 줄였고, 내부 스펙을 한단계 업그레이드한 기기가 될 전망이다.

시스템 핵심은 CPU를 업그레이드 해 내부 처리율을 높이는 것으로 현재 초당 90Hz 주사율을 목표로 작업이 진행중인 것으로 보인다. 여기에 기존 독립형 룸트랙킹 시스템을 유지하고 그래픽 처리를 담당하는 GPU 성능 개선을 통해 개발자들이 보다 많은 리소스를 가용할 수 있도록 안배할 것이란 이야기가 나온다. 


또, 이미 해당 기기가 양산에 돌입했다는 분석도 있다. 해외 유출 전문 사이트들에 따르면 이미 지난 7월 15일 해당 기기들이 공정을 통해 생산을 시작했으며 출시일에 맞춰 사전 물량을 확보하기 시작했다는 내용들이 주를 이룬다. 공교롭게도 페이스북이 '오큘러스 퀘스트' 물량을 줄이고 있다는 소식도 동시에 나오고 있어, 신제품 출시 소식에 힘을 싣는 분위기다. 

앞서 월마트 등을 통해 노출된 해당 기기 명칭이 '오큘러스 포인트 레예스'였기 때문, 특히 해당 기가 가격이 299달러에 64GB모델, 399달러에 128GB모델이 출시되는 것으로 알려졌다. 기기 명칭을 기반으로 '오큘러스 퀘스트'와는 다른 콘셉트 기기가 될 것이란 전망도 함께 나오는 분위기다

한편, 페이스북이 신규 프로젝트를 진행중이라는 소식은 수차례 공개된 바 있다. 페이스북은 현재 AR용 HMD와 신규 HMD를 개발중으로 내부 프로토타입만 수십종에 달한다는 후문이다. 관련해 지난 3월에는 내부 SDK를 통해 일명 '프로젝트 델 마'가 노출되기도 했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