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스타 2020 #1] 온라인 전환 지스타, 게임 소재 라이브 방송 주목
[지스타 2020 #1] 온라인 전환 지스타, 게임 소재 라이브 방송 주목
  • 안일범 기자
  • 승인 2020.11.18 13: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민국 게임 축제 지스타 2020이 오는 11월 19일부터 22일까지 4일간 부산 일대와 온라인에서 병행 개최된다. 올해 지스타는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를 축소하는 대신 온라인 행사에 힘을 주는 방향을 택했다.
 

벡스코 현장에는 축소된 형태로 전시관과 방송 무대를 개설하고, 이를 온라인상에서 중계하는 형태로 준비됐다. 오프라인 행사장에서는 K-POP스타들과 셀럽들이 등장해 게임을 소재로한 이벤트가 개최된다.여기에 e스포츠 대외인 ‘지스타 컵’이 현장에서 진행되며 게임 마니아들의 관심을 받을 예정이다.
 

온라인으로는 라이브 방송이 진행된다. 주로 오프라인 무대를 방송 카메라에 담아 영상으로 송출하며, 각 게임사들이 사전에 준비한 쇼케이스들이 관객들을 만날 예정이다. 

각 프로그램은 30분 단위로 편성된 정규 채널을 연상케 한다. 우선 뉴스들이 쏟아 진다. 첫 날에는 오후 12시 30분경부터 지스타 개막식을 필두로 인디 쇼케이스, 카카오게임즈 ‘발할라 라이징’, 위메이드 ‘미르4’, 네오위즈 신작 쇼케이스 등이 전파를 탈 예정이다. 관객들을 즐겁게 해줄 예능 방송도 있다. 크래프톤이 ‘배틀그라운드’를 기반으로한 게임 예넝을 진행할 예정이며, SBS간판 아나운서 배성재를 필두로 셀럽들이 대거 출연하는 예능 ‘오로지’가 감초 역할을 담당하게 될 전망이다.
 

이어 기술 ‘교양’으로 ‘KT 리얼큐브’와 ‘오큘러스 퀘스트’를 소개한다. 또, 세계적인 연사들이 참가하는 강연 ‘G-CON X IGC’도 방영된다. 첫 날에는 니혼팔콤 콘도 토시히로, 오큘러스 옐레나 레치스키, 클로버 게임즈, 윤성국, SIE 무라세 카츠히코가 연사로 참가한다. 

지스타 2020 라이브 방송은 트위치 지스타TV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경향게임스=안일범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