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오위즈 ‘플레비 퀘스트’‧‘’스컬‘,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수상 ’쾌거‘
네오위즈 ‘플레비 퀘스트’‧‘’스컬‘, 대한민국 게임대상서 수상 ’쾌거‘
  • 박건영 기자
  • 승인 2020.11.19 12: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가 지난 18일 진행된 2020 대한민국 게임대상’에서 자사 PC 패키지 게임 2종이 우수상과 인디게임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부산 e스포츠 아레나에서 개최된 이날 시상식에서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이하 플레비 퀘스트)’가 우수상(문화체육관광부장관상)을 수상했으며, ‘스컬’이 인디게임상(한국콘텐츠진흥원장상)을 수상했다.
‘플레비 퀘스트’는 십자군 시대 동서양의 충돌을 배경으로 한 턴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개성 있는 캐릭터들을 활용한 독특한 게임 분위기, 전략성을 높인 플레이 요소가 주된 특징이다. 지난 4월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스컬’은 높은 완성도로 구현된 픽셀아트 그래픽과 빠르고 호쾌한 전투가 특징인 2D 플랫포머 액션 게임이다. 주인공 스컬의 머리를 교체할 경우 플레이 스타일이 변하는 독특한 시스템이 특징이며, 지난 2월 얼리 엑세스 출시 한 달 만에 판매량 10만장을 돌파했다.

한편, ‘플레비 퀘스트’과 ‘스컬’은 지난 11월 15일 중국 상하이에서 개최된 ‘인디플레이(Indieplay)’시상식에서도 Top6에 선정되며 빼어난 성적을 자랑한 바 있다. ‘플레비 퀘스트’는 아트와 시각, 독창성 등 모든 분야에서 호평 받으며 최고상인 ‘베스트 해외 게임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