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 다함께 게임문화 TALK SHOW!!’, 4일 진행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 다함께 게임문화 TALK SHOW!!’, 4일 진행
  • 김도연 기자
  • 승인 2020.12.02 11: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한국콘텐츠진흥원, 게임문화재단은 오는 12월 4일에 ‘2020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 – 다함께 게임문화 TALK SHOW!!’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해당 토크쇼는 코로나19로 자녀들의 게임 이용 시간이 늘어나면서 학부모들이 겪는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되며 온오프믹스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토크쇼 진행은 김경일 아주대학교 심리학과 교수가 맡을 예정이며, 패널에는 김상균 교수, 개그맨 박준형, 교육 전문가 노태권 대표, 대구진월초등학교 신민철 교사가 참석한다. 출연자들은 게임을 주제로 가정 내 발생할 수 있는 대표적 사례를 영상으로 관찰하고 견해를 나누며 가정 내 게임 지도법 및 자녀와의 소통과 이해 증진을 위한 해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부터 진행된 ‘보호자 게임이해하기 교육’은 게임을 둘러싼 환경과 문화를 이해하고 게임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학부모와 자녀간의 소통과 게임을 활용한 지도 방법 외에도 고령층 치매 예방게임 및 게임 활용 세대간 소통 방법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