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스팀, 2020년 최고 수익 올린 타이틀 라인업 공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0.12.28 10: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PC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은 지난 27일 2020년 총수익을 기준으로 가장 높은 수익을 올린 상위 100개 게임을 발표했다.
 

이와 관련해 2020년 스팀 내 매출 최상위권을 차지한 플래티넘 타이틀은 ‘어몽어스’, ‘둠 이너털’, ‘몬스터 헌터 월드’, ‘GTA5’, ‘사이버펑크 2077’, ‘레인보우 식스 시즈’, ‘배틀그라운드’, ‘폴 가이즈’, ‘레드 데드 리뎀션2’, ‘카운터 스트라이크: GO’ 등이 자리했다. F2P(Free to Play’ 방식과 함께 게임 내 높은 매출을 기록한 ‘데스티니 가디언즈’, ‘도타2’ 또한 함께 플래티넘 타이틀을 거머쥐는 데 성공했다.
2020년 스팀 플래티넘 타이틀 가운데 올해 출시된 게임은 ‘폴 가이즈’, ‘사이버펑크 2077’, ‘둠 이터널’ 등이 대표적이다.
 

▲ '둠 이터널'
▲ '발더스 게이트3'

그 뒤를 잇는 골드 타이틀로는 ‘더 엘더 스크롤 온라인’, ‘데드 바이 데이라이트’, ‘시 오브 시브즈’, ‘크루세이터 킹즈3’ 등이 자리했다. 특히, 얼리엑세스 버전으로 출시된 ‘발더스 게이트3’ 또한 골드 타이틀로 선정돼, 명작 시리즈의 높은 파급력을 여실히 보여준 모습이다.
이외에도 실버 타이틀 라인업엔 최근 GOTY(올해의 게임) 선정 레이스에서 두각을 드러내고 있는 ‘하데스’를 비롯해 ‘유로 트럭 시뮬레이터2’, ‘시티즈 스카이라인’, ‘어쌔신 크리드 오디세이’ 등이 높은 매출고를 자랑했다. 긴 기간 사랑을 받고 있는 ‘더 위처3: 와일드 헌트’ 또한 실버 타이틀로 선정돼, 2020년에도 견실한 판매고를 올렸음을 알렸다.
이후 브론즈 타이틀에선 ‘테라리아’, ‘드래곤볼Z 카카로트’, ‘하프라이프 알릭스’, ‘페르소나4 골든’ 등 플랫폼 이식작과 스테디 셀러 타이틀들이 골고루 포진해 있는 모습이다.
 

▲ '하데스'
▲ '드래곤볼Z 카카로트'

한편, 스팀은 2020년 최고작 선정과 함께 겨울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약 30%에서 50% 이상까지 높은 폭의 할인행사가 진행되고 있으며, 플래티넘, 골드, 실버 등에 선정된 인기작들 또한 할인을 진행하고 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