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소프트는 1월 18일, 자사의 신규 캐릭터 브랜드 ‘도구리’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도구리’는 ‘도구리’, ‘석재’, ‘목재’, ‘원단’ 총 4종의 캐릭터로 구성됐으며, 엔씨소프트의 게임 ‘리니지2M’에 등장하는 ‘도둑 너구리’ 캐릭터를 모티브로 만들어졌으며, 제 몫을 다하며 기회가 오기를 기다리는 ‘뉴비(Mewbie)’를 상징한다.
이용자는 ‘도구리’의 일상을 담은 웹툰을 ‘도구리’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매주 월요일과 목요일에 확인할 수 있다. 이외에도 엔씨소프트 측은 다른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우선, ‘도구리’를 활용한 숄더백, 티셔츠, 핀버튼으로 구성된 ‘도구리 패브릭 키트’와 볼펜과 별도의 볼펜 참, 점착 메모지, 틴케이스로 구성된 ‘스테이셔너리 키트’, 캐릭터 티셔츠, 캐릭터 타월 등의 상품을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 출시한다.
민성기 엔씨소프트 캐릭터프로덕션실 실장은 “‘도구리’는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맹목적인 희망으로 가득 찬 캐릭터다”라며 “많은 사람이 ‘도구리’의 소소한 이야기에 공감하고 즐거움을 공유하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