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문명 6’, 베트남 및 쿠빌라이칸 팩 정보 공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1.27 17: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K와 파이락시즈 게임즈는 1월 29일 출시 예정인 ‘문명 VI – 뉴 프론티어 패스’의 5번째 DLC ‘베트남 및 쿠빌라이칸 팩’의 정보를 공개했다.
 

베트남 문명의 지도자 자오 부인은 서기 200년대 초 베트남 북부를 점령한 오나라에 대항했던 인물이다. 황금 갑옷을 입고 양손에 칼을 들고 싸웠으며, 전장에서 세운 공과 군복 덕분에 ‘황금 가운을 걸친 여장군’이라는 칭호를 얻었다. 구룡 삼각주는 베트남의 특유 능력으로 모든 육지 전문 특수 지구를 열대우림, 습지 또는 숲 타일에만 건설할 수 있도록 한다.
이를 통해 각 타일 유형에 세워진 건물은 추가 과학, 생산 또는 문화를 얻게 되며 중세 시장 사회 제도를 통해 숲을 배치할 수도 있다.
자오 부인의 특수 능력은 열대우림, 습지 또는 숲 타일에서 전투 중인 유닛에 추가 전투력을 주는 ‘침략자 추방’이다. 해당 능력은 베트남이 소유한 타일에서 더 증가하며 열대우림, 습지 또는 숲에서 턴을 시작하면 추가 이동력을 얻는다.
‘전쟁 코끼리’는 중세시대 고유 유닛으로 추가 이동력을 가지며 공격 후 이동이 가능하다. 석궁병을 대체하는 유닛이며, 석궁병보다 비싼 유닛이지만 방어력이 높고 넓은 시야를 가진다.
베트남 특유 특수지구인 ‘탄’은 인접한 특수지구에 추가 문화를 제공하며, 비행을 연구하면 생산한 문화만큼 관광을 제공한다. 탄은 인구수가 필요하지 않고 주둔지 특수지구를 대체하는데, 건설 비용은 주둔지보다 저렴하다.
 

중국과 몽골의 새로운 지도자인 ‘쿠빌라이칸’은 서기 1260년부터 1294년까지 군림하며 한반도에서 바그다드가 위치한 곳에 이르는 원나라를 세운 초대 황제다. 이 인물은 ‘게레지’라는 특유 능력을 가진다. 이 능력은 모든 정부에서 추가 경제 정책 슬롯 하나를 추가하고, 다른 문명 도시에 처음으로 교역소를 건설하면 무작위 유레카 및 영감을 얻는다.

해당 DLC는 1월 29일 출시될 예정이며, 플레이하기 위해선 ‘문명 6’가 필요하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