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2021년 e-토크쇼, 첫 연사로 ‘프로즌’ 김태일 선정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3.15 17:44
  • 수정 2021.03.22 10: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프로즌’ 김태일이 오랜만에 국내 팬들과 만난다.
 

제공=한국e스포츠협회

한국e스포츠협회가 운영하는 e스포츠 명예의 전당은 ‘e-토크쇼’를 오는 3월 21일 오후 3시에 온·오프라인으로 진행하며, 2021년 첫 연사로 ‘프로즌’ 김태일 전 선수를 초청했다.

‘프로즌’ 김태일 전 선수는 2013년 롱주 게이밍에서 데뷔해 팀의 중심 역할을 한 LoL 프로선수다. 2017년에는 터키의 1907 페네르바체 팀에 입단해, 첫 시즌에 터키 리그 최고 미드 라이너 부문 1위에 오르기도 했다. 

이어 터키 챔피언십 리그(TCL) 서머 우승을 차지하며 LoL 월드 챔피언십에 진출했다. 2019년에는 터키의 파라파 슈퍼매시브 팀으로 자리를 옮겨 윈터와 서머 시즌에 리그 준우승을 차지했으며, 2020년에는 멕시코 팀인 엑스텐 e스포츠에 입단해 라틴 아메리카 리그(LLA)에 출전하는 등 전 세계 리그에서 활약했다.

선수 은퇴 이후에는 LoL 챌린저스 코리아 브리온 블레이드 팀의 코치로 활동했으며, 최근 LCK 아카데미 시리즈 상반기 오픈 토너먼트 1회차에 해설로 참여하기도 했다.

‘e-토크쇼’에서 김태일 전 선수는 오랜만에 e스포츠 팬들과 직접 만나 국내외 선수 생활 경험과 제2의 인생을 준비하는 지금의 마음가짐 등을 솔직하게 풀어낼 예정이다.

아울러 이번 ‘e-토크쇼’는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역지침에 맞추어, 현장 관객을 사전에 한정(20명) 모집한다. 행사 전후에 철저한 방역을 진행하며, 참관객들에게는 마스크 착용, 체온 측정, 전자출입명부 작성 등을 진행하는 등 코로나19 감염 예방에 최선을 다할 방침이다.

아울러 온라인으로도 동시에 e-토크쇼를 시청할 수 있다. 협회 유튜브 및 네이버, 트위치, 아프리카TV 채널에서 시청할 수 있으며, 채팅을 통해 팬들과 실시간으로 소통할 계획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