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퍼즐게임 ‘연애혁명’, 여심 흔드는 봄 따라 ‘대박’ 조짐

  • 윤아름 기자 imora@khplus.kr
  • 입력 2021.03.17 11:4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즐게임 ‘연애혁명’이 다가오는 봄을 맞아 인기몰이를 예고하고 있어 눈길을 끈다. 해당 게임은 네이버 인기 웹툰 ‘연애혁명’ I·P를 활용한 숨은그림찾기 소재로 현재 사전예약 중이다. 특히 이 게임은 사전예약 돌입 일주일도 안 돼 약 20만 명을 모집하며 대박을 예감하고 있다. 이처럼 단기간에 퍼즐류 캐주얼게임이 주목받는 사례가 드문 까닭에 업계가 주목하고 있다.
 

사진=루노소프트 '연애혁명'

한 업계 관계자는 원작 I·P의 높은 인지도를 바탕으로 계절에 맞는 트렌드를 저격한 것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원작인 ‘연애혁명’은 네이버웹툰에서 매주 목요일 연재되는 인기 1위 작품이다. 감성적인 스토리, 특유의 개그 코드로 10대에서 20대까지 감성을 공략하며 네이버웹툰의 3대 작품으로 꼽힌다. ‘연애혁명’은 게임 외에도 네이버 시리즈와 카카오TV에서 웹드라마로 인기리에 방영되는 등 원작을 활용한 콘텐츠가 다양하다.
이를 통해 수많은 고정팬을 확보하며 게임까지 영향을 미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또한 게임의 정식 명칭인 ‘연애혁명 숨은그림찾기 with NAVER WEBTOON’으로부터 풍기는 뉘앙스대로 직관적인 게임 방식, 원작팬들이 접근하기 쉬운 플랫폼 등 흥행에 유리한 특징들이 곳곳에서 묻어나고 있다.

무엇보다 충성도 높은 여성 이용자들을 자극하는 게임 내 콘텐츠들은 단순 틀린그림찾기뿐 아니라 원작인 ‘연애혁명’을 맛볼 수 있는 재미요소들로 구성되어 있다. 게임 중간 등장하는 웹튼 스토리를 비롯해 고품질의 일러스트와 캐릭터 그래픽이 대표적인 예이다.
개발사인 루노소프트 측은 연애혁명 작가를 제작에 참여시켜 캐릭터 수집 및 이에 따른 능력치 배가 등 퍼즐게임의 완성도를 한층 높이는 데 주력했다.

이달말 출시 예정인 ‘연애혁명 숨은그림찾기 with NAVER WEBTOON’은 현재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마켓에서 사전예약에 참여할 수 있으며 이들에게는 연애혁명 스페셜 굿즈 및 단행본 등이 추첨을 통해 지급된다.

 

[경향게임스=윤아름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