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연애혁명’, 웹툰 기반 틀린그림찾기 퍼즐게임에 기대감 상승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3.24 15:1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25일 출시를 앞둔 루노소프트의 모바일게임 ‘연애혁명: 숨은그림찾기+틀린그림찾기 with NAVER EWBTOON’에 대한 퍼즐게임 팬들과 원작 팬들의 이목이 집중되고 있다.
 

출처=구글플레이
출처=구글플레이

해당 게임은 네이버 웹툰에서 매주 목요일 연재 중인 232작가의 작품 ‘연애혁명’의 I·P를 활용해 원작 팬들의 눈길을 끈 바 있다. 해당 작품은 네이버 웹툰 최초로 좋아요 수 100만 회 돌파라는 기록을 갖고 있으며, 해당 I·P를 활용한 웹 드라마로도 제작되기도 했다.
이러한 인기작을 활용한 게임이 제작된다는 소식과 함께 이 게임의 장르가 틀린그림찾기와 숨은그림찾기라는 점이 팬들 사이에서 화제가 됐다.
 

출처=구글플레이
출처=구글플레이

우선, 이번에 출시될 ‘연애혁명’ 퍼즐게임은 원작 팬들의 만족도를 채워줄 것으로 점쳐진다. 루노소프트 측은 해당 게임에 대해 “틀린그림찾기와 숨은그림찾기 콘텐츠 외에도 ‘포토카드 뽑기’ 기능을 활용한 캐릭터 일러스트 수집과 원작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라고 밝혔으며, 이용자들은 사전등록 페이지에 있는 게임 소개 이미지를 두고 작품 초창기의 그림체라며 관심을 표하기도 했다. 

루노소프트는 ‘연애혁명’ 이전에 네이버 웹툰 기반의 틀린그림찾기 퍼즐게임을 출시한 바 있다. 웹툰 ‘일진이 사나워’를 기반으로 제작된 해당 게임은 2020년 12월에 출시됐으며, 5만 회 이상의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해당 게임에 대해 이용자들은 원작이 완결된 이후 다시 볼 수 있는 스토리와 간단한 규칙을 통한 접근성에 대해 호평을 남긴 바 있다.
또한, 2015년에 월트 디즈니 컴퍼니의 I·P를 활용한 틀린그림찾기 게임을 출시했으며, 애플 앱스토어와 구글플레이에서 출시 8주 만에 300만 회가 넘는 다운로드 수를 기록하는 등의 인기를 끌기도 했다.

현재 구글플레이 게임 인기순위 100위 안에는 ‘틀린그림찾기’ 및 ‘숨은그림찾기’의 규칙을 가진 퍼즐게임의 모습을 찾아볼 수 없다. 100위 안에 이름을 올린 퍼즐게임들은 3 매치 방식의 퍼즐 또는 퀴즈 방식으로 진행된다. 이러한 상황에서 인기 I·P를 활용한 틀린그림찾기 및 숨은그림찾기 퍼즐게임을 통해 흥행을 기록한 루노소프트의 신작은 해당 장르 팬들의 갈증을 달래줄 것으로 전망된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