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한빛소프트 ‘퍼즐오디션’, 태국 지역 정식 출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4.07 09:48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빛소프트는 7일 자사의 모바일게임 ‘퍼즐오디션’을 태국에 정식 출시했다고 밝혔다.
 

사진=한빛소프트 제공

이와 관련해 태국 현지 퍼블리셔는 한빛소프트와 오랜 파트너십을 이어온 ini3가 맡았다. ini3는 모바일 캐주얼게임을 비롯해 다양한 장르의 게임을 성공적으로 운영해 온 퍼블리셔로, 모바일 ‘클럽오디션’도 서비스하고 있다.
한빛소프트는 ‘퍼즐오디션’ 고유의 매력과 ini3의 퍼블리싱 경험을 바탕으로, 기존 오디션 유저는 물론 신규 게이머들에게도 인기를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퍼즐오디션’은 현지 출시 직후 태국 캐주얼게임 인기 및 매출 10위권(구글플레이 기준)에 진입하며 흥행에 시동을 건 상태다.

한편, 태국은 PC 오디션 및 모바일 ‘클럽오디션’ 등 오디션 IP에 대한 인기가 높은 지역으로 꼽힌다. 지난 2019년 6월 현지 출시한 ‘클럽오디션’은 현재 태국 앱스토어 음악게임 분야 매출 1위를 굳건히 지키고 있으며, 구글 플레이 캐주얼게임 분야에서도 매출 10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빛소프트 관계자는 “오디션 IP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퍼블리셔인 ini3를 통해 퍼즐오디션을 태국 유저들에게 선보이게 돼 기쁘게 생각한다”며 “퍼즐오디션은 유저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하는 퍼즐뿐만 아니라 음악, 춤, 캐릭터 패션 등 오디션의 모든 시그니처를 보유하고 있으며 여타 퍼즐과는 차별화된 재미를 제공하는 매력적인 게임으로서 다른 여러 글로벌 국가에서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고 전했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