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 시네마틱 영상 공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4.15 15:2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언노운 월드 엔터테인먼트는 인디 서바이벌게임 ‘서브노티카’ 시리즈 최신작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공개했다.
 

출처='서브노티카' 유튜브 캡처
출처='서브노티카' 유튜브 캡처

해당 영상은 ‘왕좌의 게임 – 윈터이즈커밍’, ‘워썬더’, ‘쥬라기 월드: 에볼루션’ 등의 시네마틱 트레일러 영상을 제작한 리얼타임UK와의 협력을 통해 만들어졌다.
트레일러 영상에서는 주인공이 아닌 중년의 남성이 게임의 무대가 되는 행성에서 겪는 일들을 담고 있다. ‘씨트럭’이라고 불리는 잠수함에 탑승한 채 커피를 마시던 남성은 ‘오징어상어’의 공격으로 인해 커피를 쏟는다. 이후 파손된 잠수함을 수리하기 위해 바닷속에서 작업을 실시한다. 그러나, 작업 도구를 ‘바다원숭이’가 훔쳐가는 등의 게임 속 콘텐츠를 표현한 내용과 ‘폭파고기’, ‘눈추적자’ 등 게임 속 생물이 등장하며 게임 팬들의 눈길을 끌었다. 유튜브를 통해 공개된 해당 트레일러는 55만 회 이상의 조회수를 기록했으며, 이용자들은 댓글을 통해 정식 출시에 대한 기대감을 표했다.
 

출처='서브노티카' 유튜브 캡쳐
출처='서브노티카' 유튜브 캡쳐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는 500만 장 이상의 판매고를 기록한 ‘서브노티카’의 후속작이다. 
외계 행성의 해양생태계에서 문제를 해결하고 탐사하는 등의 내용을 담은 전작은 이용자들에게 14만 건 이상의 리뷰 중 95%가 긍정적으로 응답하는 등의 호평을 받았다.
해당 게임의 2년 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는 해당 행성의 극지방을 다루고 있으며, 기존 해저 탐사 콘텐츠와 더불어 지상 탐험 콘텐츠를 추가했다.
현재 스팀 얼리억세스 중인 해당 게임에 대해 개발사 측은 5월 14일로 발매일을 확정한 바 있으며, 스팀, 에픽게임즈 스토어 등의 PC 플랫폼과 Xbox One, Xbox 시리즈 X/S, PS4, PS5,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이용할 수 있을 계획이라고 전했다.
 

출처=서브노티카 유튜브 캡쳐
출처='서브노티카' 유튜브 캡처

한편, 한국 닌텐도는 4월 15일,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발매되는 15종의 인디게임을 소개하며 ‘서브노티카’, ‘서브노티카: 빌로우 제로’를 명단에 올렸다. 해당 게임들은 한글화된 뒤, 다운로드 전용으로 발매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