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SWC2021’ 온라인 개최 예고
컴투스, ‘SWC2021’ 온라인 개최 예고
  • 박준수 기자
  • 승인 2021.04.21 10: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이하 서머너즈 워)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서머너즈 워 월드 아레나 챔피언십2021(이하 SWC2021)’의 전 경기를 온라인으로 진행하고 e스포츠 열기를 이어간다고 밝혔다.
 

제공=컴투스

컴투스가 개최하는 ‘SWC’는 글로벌 전역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의 최고 선수를 가리는 세계 대회로, 지난 2017년 출범 이후 매년 그 규모를 경신하며 성황리에 펼쳐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대회 최초 전 경기 온라인을 통해 진행한 전년도 ‘SWC’는 비대면 상황에 따른 보다 면밀한 경기 프로토콜과 원활한 온라인 생중계로, 월드 파이널 실시간 중계 당시 조회수 130만 건, 동시접속자 25만 명을 달성하며 역대 최고의 흥행을 기록했다.

컴투스는 이처럼 지난해 첫 온라인 대회 진행을 통해 쌓은 성공 노하우를 기반으로, 올해 ‘SWC2021’ 또한 관객과 선수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전 경기를 무관중 온라인 방식으로 치른다.

더욱이 올해는 선수들이 더 정교한 실력 경쟁을 펼칠 수 있도록, 예선 최종 진출자 결정전부터 지역컵, 월드결선 전 경기에 5판 3선승제를 도입, 월드 챔피언을 향한 더욱 치열한 진검 승부가 펼쳐질 예정이다.

대회는 7월 말 예정된 예선전을 시작으로 11월 월드 파이널까지 약 4개월간 대장정으로 펼쳐진다. 선수 참가 신청은 오는 6월 중 진행되며, 참가 신청자 중 월드 아레나 시즌 16과 현재 진행 중인 시즌 17의 성적을 기준으로 예선 참가자가 선발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