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로스트아크’ 세 번째 군단장 임박, 업데이트 기대 부응하나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4.26 15:43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RPG의 PC MMORPG ‘로스트아크’가 오는 28일 세 번째 군단장 레이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있다. 4인 기반 최고난도 레이드라는 변화가 예고된 가운데, 신규 콘텐츠에 대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을 충족시킬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사진='로스트아크' 공식 홈페이지

이와 관련해 ‘로스트아크’는 오는 28일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의 레이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한밤중의 서커스’라는 콘셉트로 꾸며진 신규 레이드 콘텐츠로, 개발진은 노말 난이도 기준 지난 두 차례 군단장 레이드를 뛰어넘는 최고난도 수준의 콘텐츠를 예고했다.
또한, 앞서 게임 내에 등장한 발탄, 비아키스 레이드가 8인 기준 레이드로 등장했던 것과 달리,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은 4인 기준 레이드로 등장할 예정이다.
현재 예고된 사항으로는 노말 난이도 기준 입장 레벨 1475가 예고돼 있으며, 이는 하드 난이도 기준 발탄(1445), 비아키스(1460) 레이드의 입장 레벨을 넘어서는 수치다.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업데이트를 향한 이용자들의 기대감은 앞서 등장한 두 레이드의 높은 완성도를 통해 더욱 커지는 모양새다. 지난 1월 14일 처음 등장한 발탄 레이드는 전투 환경 변화를 활용한 연출로 높은 평가를 얻었으며, 2월 24일 추가된 비아키스 레이드는 유기적인 파티플레이를 요구하는 각종 기믹과 독특한 패턴들로 호평을 얻은 바 있다.
또한,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은 앞서 지난 3월 중 업데이트될 예정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업데이트 일정을 연기, 신규 콘텐츠 공백에 대한 이용자들의 갈증 역시 높아진 상황이다.
이용자들의 기대감은 지난 22일 공개된 업데이트 티저 영상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영상 댓글 창에선 쿠크세이튼의 목소리를 맡은 진정일 성우의 연기력에 대한 호평은 물론, 이용자들의 밈을 적극 활용한 티저 영상 구성에 대한 호평이 줄을 잇고 있다.
 

한편, ‘광기군단장 쿠크세이튼’ 업데이트는 오는 28일 정식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앞선 두 차례 군단장 레이드 콘텐츠로 이용자 지표 대폭 확대라는 성과를 거뒀던 ‘로스트아크’가, 신규 레이드로 이전 이상의 흥행을 연출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