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창운코리아, 게이머 소셜 매칭앱 ‘미플’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5.07 11:0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e스포츠 전문 기업 창운코리아는 게이머 소셜 매칭앱 ‘미플’을 출시한다고 5월 7일 밝혔다.
 

제공=창운코리아

‘meet’와 ‘play’의 합성어인 ‘meple’(이하 미플)은 함께 게임할 친구를 추천하고 연결해주는 게이머 소셜 매칭 어플리케이션이다. ‘게임 친구를 만나는 즐거움’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우고 게임에 집중한 매칭 서비스를 제공한다.

미플은 자신과 맞는 게이머와의 매칭을 위해 이용자들이 게임 관련 특징을 간편하게 프로필로 구성할 수 있도록 했다. 주로 하는 게임, 게임별 티어, 선호하는 게임 모드 및 포지션, 플레이 요일 및 시간 등 ‘게이머 특징’을 유저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다. 등록된 ‘게이머 프로필’을 기반으로 알고리즘이 알맞은 친구를 추천해주며, 좀 더 정확한 조건에 맞는 친구를 찾고자 하는 이용자는 필터 기능을 이용하여 친구를 찾을 수 있다.

프로필 화면은 게이머들에게 익숙한 카드게임과 같은 구성으로 되어있어서 앱 활동에 따라 테두리, 업적, 칭호를 획득하여 꾸밀 수 있고, 티어 시스템을 적용하여 단계적으로 성장시키는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게이머들이 ‘미플’에서 다양한 게이머를 만날 수 있도록 게임리스트를 폭넓게 준비했다. 리그 오브 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오버워치 등 인기 게임은 물론 300여 개의 게임을 프로필에 등록할 수 있어 비주류 게임 유저도 손쉽게 친구를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이에 더해 유저 간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성별과 나이 확인, 프로필 사진 도용 여부 확인, 랭크나 티어 확인 등의 3가지 인증 서비스를 제공한다.

창운코리아는 “게이머의 입장에서 치열한 승급전을 뚫을 롤듀오 파트너를 찾고 싶었던 경험과 같은 게임을 하는 이성을 만나고 싶은 니즈 충족이 서비스 기획의 시작점이었다.”며 “‘미플’은 게이머가 자신과 같은 취향을 가진 친구를 만날 수 있는 소셜 커뮤니티를 지향하며, 앞으로도 많은 게이머들이 서로 교류하며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모임의 장으로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창운코리아는 ‘미플’ 런칭을 준비하며 이호종 전 LoL 프로게이머, 이정현 LCK 아나운서, 임성균 배우, 이송경 배우 등을 홍보 모델로 발탁했으며, 다양한 출시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동안 모든 유료 서비스를 무제한으로 이용할 수 있으며, ‘미플’의 3가지 인증 서비스를 완료하면 프로필 치장 아이템 ‘웰컴 테두리’를 증정한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