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알피지리퍼블릭, 웹툰 ‘스위트홈’ I·P 모바일게임 개발 발표

  • 김도연 기자 79sp@khplus.kr
  • 입력 2021.05.12 12:2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알피지리퍼블릭은 5월 12일, 네이버 웹툰과 제휴해 웹툰 ‘스위트홈’의 I·P(지식재산권)를 활용한 모바일게임을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네이버 웹툰에서 서비스하는 ‘스위트홈’은 은둔형 외톨이 고등학생인 주인공이 가족을 잃고 세상을 비관하며 이사 간 아파트에서 겪는 기괴하고 충격적인 이야기를 담고 있다. 
해당 웹툰은 2017년 연재를 시작한 이래 글로벌 누적 조회수 12억 뷰를 달성했으며,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 프랑스어 등 9개의 언어로 연재된 웹툰이다. 또한, 2020년 12월 넷플릭스를 통해 드라마로 제작되었으며, 56개국 TOP10 진입, 11개국 인기 드라마 1등 등을 기록하기도 했다.

이재영 알피지리퍼블릭 대표는 “네이버 웹툰에서 연재되었던 ‘스위트홈’의 원작의 내용과 캐릭터를 바탕으로 게임 내용을 구성하고 개발할 예정이며, ‘스위트홈’은 액션성과 스토리만으로도 게임을 구현하기에 최적화된 I·P”라며 “‘거상M’을 개발하며 쌓아온 노하우를 통해 웹툰 독자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는 게임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알피지리퍼블릭은 온라인게임 ‘천하제일상거상’의 I·P를 활용한 모바일게임 ‘거상M’ 징비록을 연말 국내 출시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경향게임스=김도연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