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서머 게임 페스트 2021’ 일정 발표, 메이저 배급사 대거 참여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5.21 15:55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해 처음 개최된 신생 온라인 게임쇼 ‘서머 게임 페스트(Summer Game Fest)’가 올해에도 행사를 이어간다. 행사 진행 일정과 주요 참가 게임사들의 목록 또한 함께 공개된 가운데, 각 플랫폼을 대표하는 대형 배급사들의 참가가 이어져 눈길을 끌고 있다.
 

사진=서머 게임 페스트 공식 홈페이지

이와 관련해 2021년도 ‘서머 게임 페스트’는 오는 6월 10일 주최자 제프 케일리가 진행하는 ‘킥오프 라이브!’로 행사의 문을 연다. 이후 12일 ‘유비소프트 포워드’, 16일 ‘스팀 넥스프 페스트’, 7월 22일 ‘EA 플레이 라이브’ 순으로 행사를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중 ‘킥오프 라이브!’에선 참가 기업들의 신작 정보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며, 유비소프트 및 EA의 신작 정보는 각각의 세션에서 발표를 진행한다. 또한, ‘스팀 넥스트 페스트’는 16일부터 6일간 스팀을 통해 수백 가지 이상의 게임 데모를 제공하는 형태다.
 

이번 행사의 주요 참가 기업으로는 아마존게임스, 에픽게임즈, 소니 플레이스테이션, MS 엑스박스, 스팀 등 대형 배급사들을 포함한 34개 기업이 명단에 이름을 올리고 있다. 주요 참가 개발사 목록으로는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캡콤, EA, 라이엇게임즈, 스퀘어 에닉스, 유비소프트 등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올해 서머 게임 페스트는 2021 E3의 개막 일정보다 이틀 앞선 일정으로 시작되는 만큼, 두 주요 게임쇼에 중복 참여하는 게임사들의 동향에도 많은 관심이 모일 전망이다.
 

한편, ‘서머 게임 페스트’의 주최자 제프 케일리는 자신의 공식 SNS를 통해 “우리 팀원들은 지난 몇 달 동안 행사를 위해 미친 듯이 노력해왔다”며 “향후 몇 주간 서머 게임 페스트와 관련된 많은 소식들을 전달할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