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모바일 배그 인도 사전예약 호조 … 크래프톤 IPO ‘탄력’ 

  • 변동휘 기자 ngr@khplus.kr
  • 입력 2021.06.03 18:24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재론칭이 임박한 가운데, 사전예약 단계서부터 순조로운 흐름을 보이고 있다. 이에 따라 크래프톤의 상장에도 훈풍이 불 전망이다.
 

제공=크래프톤
제공=크래프톤

6월 3일 크래프톤에 따르면, 지난 5월 18일 현지 구글플레이를 통해 시작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도’의 사전예약에 약 2주만에 2,000만 명의 인파가 운집했다. 하루만에 760만 명, 이틀만에 1,000만 명을 돌파한데 이은 희소식이다.

앞서 이 게임은 텐센트를 통해 퍼블리싱되며 현지에서 흥행에 성공했지만, 지난해 인도와 중국 간 국경분쟁이 격화됨에 따라 인도 정부에 의해 서비스가 차단됐다. 이에 크래프톤 펍지스튜디오(구 펍지주식회사)는 자사의 직접 서비스 방침을 밝힌 바 있었다. 

무엇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인도 재론칭은 크래프톤의 상장에도 중요한 변수가 될 것으로 관측돼 왔기에 이번 소식이 더욱 눈길을 끈다. 인도는 13억 9,340만 명의 인구를 보유, 중국에 이은 세계 2위의 인구 대국이라는 점 때문이다. 이 중 온라인게임 이용자는 약 6억 명에 이른다.

그만큼 시장 잠재력 역시 큰 것으로 평가된다. 인도 상공회의소 연합에 따르면 인도 온라인게임 시장은 세계에서 가장 빠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으며, 2024년에는 약 4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비록 정치・문화・종교 등 진입장벽은 높지만, ‘배틀그라운드’는 1억 5,000만 명 이상이 정기적으로 즐길 정도로 높은 인지도를 자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론칭이 무사히 이뤄진다면 무난히 흥행에 성공할 것으로 관측된다. 특히 이 게임의 현지 성과는 현재 10조~30조 원 가량으로 추산되는 크래프톤의 기업가치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경향게임스=변동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