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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 ‘루나 엘리먼츠’ 정식 출시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6.11 15: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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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언소스는 루나 랩스에서 별도의 코딩이 필요 없는 인터랙티브 소재 빌더 ‘루나 엘리먼츠’를 신규 론칭했다고 6월 11일 공식 발표했다.
 

제공=아이언소스

루나 엘리먼츠는 게임 스튜디오에서 개발 전문 인력이나 별도의 리소스 투입 없이도 단 몇 분 만에 인터랙티브 및 플레이어블 광고를 구축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도구로서, 앱 개발자들이 맞춤형 플레이어블 광고를 제작할 수 있도록 지원하여 혁신적인 성과를 거둬온 루나 플레이어블과 함께 개발자들의 앱을 성공적인 비즈니스로 키워 나가도록 돕는다.

코다의 창업자이자 최고 게임 책임자인 세말 그누센은 “루나 엘리먼츠를 통해 3주 만에 테스트한 플레이어블의 수가 현저히 증가했으며, 광고 소재 전략의 전반적인 성과가 눈에 띄게 개선되었다”고 사용 경험을 밝히며 “루나 랩스는 광고 분야에서 기술적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루나 엘리먼츠를 처음으로 경험하게 된 것을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라는 입장을 전했다.

이처럼 루나 랩스의 기술력이 집결된 루나 엘리먼츠 빌더를 통해 앱 개발자들은 놀라운 속도와 규모로 플레이어블 및 동영상 광고를 생성부터 관리, 그리고 최적화까지 가능해졌다. 루나 랩스는 최상의 성과를 기록한 광고 소재 수천 편을 분석하여 얻은 노하우를 다양한 플레이어블 템플릿에 녹여냈으며, 앱 스튜디오들은 이번 빌더를 활용해 코딩 없이도 대량의 고품질 광고 소재를 쉽고 빠르게 제작 및 테스트할 수 있게 됐다.

애덤 스티븐스 루나 랩스 제품 담당 부사장은 “이번 루나 엘리먼츠 빌더 출시를 통해 코딩 과정 없이 누구든 빠르게 인터랙티브 광고를 생성할 수 있게 되어 스튜디오들이 성공적인 광고를 찾아낼 가능성이 더욱 높아진다.”라고 덧붙였다.

또한, 아이언소스의 공동 창업자 오머 카플란은 “아이언소스는 누구나 평등하게 앱을 개발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라며 “이번 루나 엘리먼츠의 출시는 모든 게임 스튜디오들이 세계적 수준의 인터랙티브 광고를 보다 손쉽게 만들 수 있도록 함으로써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한 발짝 더 가까워졌다고 볼 수 있다.”라고 말했다.

더불어 루나 엘리먼츠는 광고 제작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루나 랩스의 기존 제품군인 플레이어블, 리플레이와 합류하여 짝을 이룰 예정이다. 또한 루나 엘리먼츠를 사용하는 모든 개발자는 광고 내 분석 도구 및 다양한 네트워크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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