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주간 구글 플레이 랭킹 탑5 분석

  • 박준수 기자 mill@khplus.kr
  • 입력 2021.08.06 11:19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령 804호 기사]

※ 2021년 7월 5주 차, 7월 25일부터 7월 31일까지 구글 플레이 다운로드 기준 탑 5의 주간 추이를 분석했다

TOP 1. 오딘: 발할라 라이징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는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이 금주 모바일차트 1위를 차지했다. ‘오딘’은 지난 7월 28일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해 흥행을 이어가는 중이다. 게임은 업데이트를 통해 길드원이 함께 보스 레이드에 참여할 수 있는 ‘길드 던전’, 길드원이 함께 플레이할 수 있는 ‘길드 공격대’, 길드 내에서 진행되는 ‘길드 경매’ 시스템을 선보이고, 신규 ‘발두르’ 서버 3개를 추가했다. 이에 더해 여러 개의 장비를 동시에 원하는 단계까지 강화할 수 있는 ‘멀티 강화’ 기능을 도입해 유저 편의성도 한층 개선했다.

TOP 2.마스터 카운트: 군중 클래시 & 스틱맨 달리기 게임
 

Freeplay Inc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마스터 카운트: 군중 클래시 & 스틱맨 달리기 게임(이하 마스터 카운트)’가 금주 모바일차트 2위에 올랐다. ‘마스터 카운트’는 레이싱을 기반으로 액션과 배틀로얄 요소가 융합된 게임이다. 사람 모양의 캐릭터를 조종해 함정을 피하고 적과 싸우면서 결승점에 들어오는 것이 게임의 목표다. 유저는 특정 표지판을 지날 때마다 캐릭터에 일정 숫자를 더할지, 보유한 캐릭터 숫자를 배수로 증가시킬지 선택할 수 있다. 게임을 진행하면서 함정에 닿거나 적과 전투를 치를 때마다 캐릭터 숫자가 깎여나간다. 때문에 함정은 최대한 피하고 머릿수를 늘릴 기회를 잡았을 때 합리적인 선택을 하는 것이 중요하다. 

TOP 3.브레인 리들
 

Azura Global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브레인 리들’이 금주 모바일차트 3위를 기록했다. ‘브레인 리들’은 기본적으로 넌센스 퀴즈와 퍼즐을 적절히 버무린 형태의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다양한 종류의 퀴즈가 나오고 유저는 이를 풀어나가게 된다. 드레스를 입은 여성의 다리에 털이 나있는데 해당 여성이 숨기고 있는 물건(면도기)이 무엇인지 찾는다던가, 달리기 경주에서 3등으로 달리고 있는 선수를 앞질렀을 때, 앞지른 사람의 등수를 맞추는 문제 등 조금만 생각하면 쉽게 답을 찾을 수 있는 퀴즈들이 대부분이다. 때문에 머리를 식히거나 킬링타임용 게임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추천한다.

TOP 4.피젯 트레이딩 3D
 

MagicLab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피젯 트레이딩 3D’가 금주 모바일차트 4위에 올랐다. ‘피젯 트레이딩 3D’는 상대방과 거래를 통해 더 많은 장난감을 얻어내는 것이 목표인 게임이다. 게임을 시작하면 내가 가진 장난감을 물물교환 대상으로 내놓을 수 있다. 화면 좌측에는 ‘굿 트레이딩’부터 ‘배드 트레이딩’까지 표시된 바가 있으며 ‘굿 트레이딩’에서 교환을 성공하면 해당 스테이지를 클리어하게 된다. 유저는 교환을 거절하거나 더 많은 물건을 내놓을 것을 상대방에 요청할 수 있으며, 상대방과 유저가 합의하면 물물교환이 이뤄진다. 이때 상대보다 더 많은 장난감을 획득하면 ‘굿 트레이딩’으로 인정받아 다음 스테이지로 넘어갈 수 있다.

TOP 5.디 앤츠: 언더그라운드 킹덤
 

StarUnion에서 개발 및 서비스하는 ‘디 앤츠: 언더그라운드 킹덤(이하 디 앤츠)’이 금주 모바일차트 5위를 차지했다. ‘디 앤츠’는 타이틀 명칭처럼 개미를 대상으로 한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으로 실제 자연 속의 개미의 모습을 사실적인 그래픽으로 구현해 눈길을 끌었다. 유저는 개미굴을 만들고 다양한 건물과 터널을 건설하면서 발전시켜 나가게 된다. 뿐만 아니라 개미굴 근처에 있는 야생생물과의 전투를 통해 경험치와 각종 자원을 획득해 본진을 강화할 수 있다. 이후 유저는 다른 유저들의 개미굴에 침입해 전투를 벌이거나 연맹에 가입해 함께 상생을 도모하는 등 다양한 길을 선택할 수 있다.

 

[경향게임스=박준수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