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쾌적함 더한 가성비 게이밍 의자, 제닉스 ARENA-X ZERO LT AIR

  • 게임이슈팀 기자 press@khplus.kr
  • 입력 2021.08.25 09:06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이밍 의자는 보다 원활하고 편안하며 기능적으로 게임 플레이을 위해 만들어진 제품이다. 하지만 20만 원에 육박하거나 넘는 가격이 주류를 이루고 있어서, 구매를 하는데 망설이는 경우가 많다.

또한 대부분의 게이밍 의자의 시트가 가죽 위주로 구성되어 있어서, 땀이 많이 차는 사용자는 통풍을 위해 별개의 방석을 쓰곤 한다. 그러면서 원래 의자가 줘야 할 느낌을 제대로 전달하지 못하게 된다.

그런데 게이밍 의자는 물론 게이밍 책상, 게이밍 키보드와 게이밍 마우스 등 다양한 게이밍 기어 제품을 선보이고 있는 브랜드인 제닉스크리에이티브(이하 제닉스)가, 자사의 대표 가성비 게이밍 의자 라인업인 ARENA-X ZERO(아레나엑스 제로) LT에 쾌적함을 더한 신제품인 ARENA-X ZERO LT AIR를 최근에 선보였다.
 

먼저 외형을 보면, 전체적으로 머리와 어깨, 그리고 하체를 감싸주는 인체공학적인 버킷 시트 디자인이 적용되어 있다. 게이밍 의자다운 모습이다. 상부 시트의 굴곡은 다른 모델 대비 완만한 모습을 보여준다. 
 

이번 모델은 블랙과 화이트, 레드 등 3가지 색상으로 출시됐다. 블랙 색상은 외곽선 라인을 포함해 모두 검은색이며, 나머지 색상은 머리부터 나오는 외곽선이 중간부터 넓어진 뒤 하부 시트에서 다시 외곽선이 뻗어나가는 스타일이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상부 시트의 머리 부분에는 깔끔하게 ARENA 로고가 새겨져 있고, 뒷면에는 제닉스의 로고가 새겨져 있다.
 

참고로 이 제품은 ARENA-X ZERO LT를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버킷 시트의 디자인 기반을 제외하고는 세세하게 적용된 디자인 요소는 완전히 다르다. 아래 사진처럼, 왼쪽의 ARENA-X ZERO LT가 크고 화려한 스타일이라면, 오른쪽의 ARENA-X ZERO LT AIR는 차분한 스타일을 가지고 있다고 할 수 있다.
 

무엇보다, 이 제품이 기존의 ARENA-X ZERO LT와 완전히 다른 부분은 바로 제품에 적용된 소재다. 기존 제품은 모두 폴리우레탄 가죽만이 적용된 반면, ARENA-X ZERO LT AIR는 특정 부위에 에어테크 구조를 가진 3D 메쉬 원단이 적용되어 있다.
 

실제로 제품을 보면, 상부 시트에서 머리나 어깨, 허리 바깥쪽 등 가끔 닿는 부분과 뒷면에는 부드럽고 튼튼한 고품질의 폴리우레탄 가죽이 적용되어 있고. 어깨 부분에는 고급스러운 느낌의 카본 패턴 가죽이 적용되어 있다. 
 

그리고 사용자의 몸이 계속 닿는 등 부분과 하부 시트 전체 부분에 메쉬 원단이 적용되어 있다. 그래서 특히 오래 앉아있는 게이머에게 아주 유용한 요소로 작용한다. 이 원단은 탁월한 공기 순환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하중을 분산시키는 효과에 더해 쿠션감과 안정감까지 준다. 온도를 소폭 낮춰주는 효과도 있다.
 

그래서 편안한 느낌은 물론 쾌적한 느낌을 주고 있다. 덕분에 여름에는 시원하고, 겨울에는 따뜻한 느낌을 받을 수 있게 된다. 여기에 더해 시트에 반영된 쿠션이 아주 푹신한 정도가 반영되어 있기 때문에 편안하면서 쾌적한 착좌감을 경험할 수 있다.

의자의 크기는 등받이의 높이가 840mm, 어깨 넓이가 540mm, 팔걸이 포함 총 가로 길이는 650mm, 하부 시트 길이는 540mm, 넓이는 530mm, 바닥에서 하부 시트까지의 높이가 400~470mm로 제닉스의 라인업 기준으로는 적당한 편에 속한다. 참고로 기존에 판매 중인 ARENA-X ZERO LT 모델과 동일한 사이즈를 갖고 있다.

또한 허리 위치부터 허벅지까지 이어진 고정식 팔걸이가 눈에 띈다. 이 부분은 현재 판매되고 있는 ARENA-X ZERO LT 모델과 동일하다. 하지만 여기에도 3D 메쉬 원단이 적용되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 
 

원단 적용 범위도 팔꿈치에서부터 손끝까지 전부 커버할 수 있을 만큼 길쭉하며, 그 모양새도 팔을 올려놨을 때 자연스럽게 구부러지며 잡는 형태다. 그리고 팔걸이 내부에도 쿠션이 적용되어 있어서 푹신한 느낌을 주고, 이를 통해 더 쾌적한 이용이 가능하다.

게이밍 의자에서 항상 제공되고 있는 탈부착 가능한 목 쿠션과 허리 쿠션 역시 이 제품도 제공하고 있다. 쿠션에는 모두 아레나 로고가 새겨져 있고 중심은 폴리우레탄 가죽, 그리고 양옆에는 카본 패턴 가죽이 적용되어 있다. 이를 통해 체형에 맞는 더 편한 자세로의 사용이 가능해진다.
 

이 제품은 가성비를 앞세운 제품이다. 그래서 다른 라인업에서 제공하는 조절가능 팔걸이나 180도 풀플랫 기능은 제공하지 않는다. 하지만 그 이외에 다른 기능이나 성능은 그대로다. 

의자에 기댔을 때 최적의 각도로 기울어지면서 안정적인 자세로 지지를 해주며 허리의 부담을 줄여주는 틸팅 기능을 쓸 수 있고, 최대 150kg까지 지지할 수 있는 강한 내구도의 메탈 프레임은 그대로 포함되어 있다.
 

또한 TUV가 인증하고 강한 내구성을 자랑하는 클래스-4 가스 리프트가 장착되어 있고, 이를 통해 최대 7cm까지 높낮이 조절이 가능하다.

그리고 튼튼한 강성을 보유하고 5개의 다리로 이어진 고품질의 메탈 베이스에, 레이싱 휠을 모티브로 만들어진 5개의 폴리아미드 소재 고강도 휠이 부착되어 부드러운 이동을 경험하는 것은 물론, 바퀴가 닿는 바닥면에 손상이 가지 않게 해준다.
 

이처럼, 제닉스 ARENA-X ZERO LT AIR 의자는 높은 가성비를 보여주던 제닉스 ARENA-X ZERO LT 모델을 더욱 업그레이드시켜 사용자에게 쾌적함까지 전달하는 제품이라고 할 수 있다. 기존 모델 대비 가격도 소폭 상승해 만족도도 더욱 높다.

만약 가격 때문에 게이밍 의자 구매를 망설이는 소비자가 있다면, 꼭 필요한 기능은 다 담았으면서 쾌적함을 더하고 가격도 합리적으로 책정된 ARENA-X ZERO LT AIR를 장바구니에 넣어보도록 하자.
 

 

[경향게임스=게임이슈팀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