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마블판 엑스컴 등장, ‘마들 미드나잇 선즈’ 인게임 공개

  • 박건영 기자 gun424@khplus.kr
  • 입력 2021.09.02 10:50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8월 게임스컴을 통해 첫 공개된 마블 I·P 기반 턴제 RPG 신작 ‘마블 미드나잇 선즈’가 인게임 영상을 공개했다.
 

사진=마블 엔터테인먼트 공식 유튜브 채널

이와 관련해 마블 엔터테인먼트는 자사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게임플레이 트레일러를 공개했다. 해당 트레일러에서는 게임의 주요 스토리와 등장인물 일부를 소개하는 영상과, 전투를 포함한 게임플레이가 담겼다.
트레일러에 모습을 비춘 슈퍼히어로는 캡틴 아메리카, 아이언맨, 닥터 스트레인지, 울버린, 고스트 라이더 등이다. 특히, 마블 I·P 기반 게임에서는 쉽게 찾아볼 수 없었던 블레이드는 게임 내 스토리에 맞게 높은 비중을 예고한 모습이다.
‘마블 미드나잇 선즈’의 스토리는 원작 코믹스 가운데 ‘The Rise of the Midnight Sons’의 스토리를 채용했으며, 악마, 뱀파이어와 같은 초자연적인 존재들이 적으로 등장한다.
 

게임플레이에서는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주인공 헌터의 시점으로 진행되는 비전투 상황, 각종 슈퍼히어로들을 다루는 전투 상황들이 공개됐다.
비전투 상황에서는 대화에서의 선택지, 성장 부문에서는 세 가지 어빌리티 카드가 제시된 후 하나를 선택하는 방식 등 전략적인 선택이 강조된 게임플레이가 비쳐졌다. 아울러, 전투에 들어서는 캐릭터별 전투 카드, 카드에 따른 코스트 분배 등 UI를 확인할 수 있으며, 단순한 공격 카드 외에도 ‘카드 드로우’, ‘다음 턴에 카드 한 장 추가’ 등 각종 카드 전략에 기반한 각종 기능 카드의 존재가 소개됐다.
 

한편, ‘마블 미드나잇 선즈’는 턴제 전략 RPG ‘엑스컴’ 시리즈로 유명한 파이락시스 게임즈가 개발 중인 신작이다. 게임은 오는 2022년 3월 정식 출시될 예정이다.

 

[경향게임스=박건영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