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 진행

  • 유동길 기자 ydg@khplus.kr
  • 입력 2021.09.02 13:32
  • 글씨크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그라비티가 지난 9월 1일 ‘라그나로크 온라인’의 직업 스킬 밸런스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제공=그라비티
제공=그라비티

이번 스킬 밸런스 조정은 4차 직업군 전체 및 3차 직업군 일부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각각의 직업군마다 스킬 데미지 증가, 쿨타임 감소 등의 부분에 대해 전반적으로 개선됐다.

먼저 드래곤 나이트 계열에서는 서번트 웨폰, 비고르, 핵 앤드 슬래셔, 헌드레드 스피어 등 공격 스킬 대미지가 증가했으며 스톰 슬래쉬, 매드니스 크러셔 등의 쿨타임이 감소했다. 임페리얼 가드 계열에서 가디언 쉴드의 경우 효과가 증가했으며 주요 공격 스킬인 크로스 레인의 데미지는 증가했다.
마이스터 계열에서는 ABR 소환수의 체력이 40만으로 증가했고 암즈 캐논의 공격력, 쿨타임, 효과 범위가 전반적으로 상향됐다. 바이올로 계열은 바이오닉 마스터리 효과 상승으로 식물의 체력이 월등히 증가, 크리에이팅 헬 트리 스킬의 소모 AP가 감소됐으며 쉐도우 크로스 계열은 세비지 임팩트 스킬이 클로킹 상태가 아니어도 사용할 수 있도록 개선해 스킬의 활용성이 높아졌다.

어비스 체이서 계열은 페이탈 메나스의 사정거리 및 공격력과 어비스 슬레이어의 보조 효과 지속시간이 늘어났으며 전반적으로 스킬 쿨타임이 줄어들었다.
아크메이지 계열은 프로즌 슬래쉬, 스톰 캐논, 록 다운, 크림즌 애로우 등 광역 스킬의 쿨타임과 범위가 개선됐다. 엘리멘탈 마스터 계열은 라이트닝 랜드, 컨프래그레이션, 베놈 스웜프, 다이아몬드 스톰, 테라 드라이브 등 주요 스킬의 쿨타임을 줄였다.

카디날 계열은 플라멘, 페티티오, 아르비트리움 등 스킬의 쿨타임 감소, 인퀴지터 계열은 폭화신탄, 염화멸마신탄, 멸화격 등 스킬의 대미지 추가, 윈드호크 계열은 호크 부메랑의 쿨타임 및 소모 AP 감소, 트루바두르 및 트루베르 계열은 사운드 블렌드, 메탈릭 퓨리, 로제 블라썸 등 스킬의 쿨타임을 감소시켰다.

 

[경향게임스=유동길 기자]

저작권자 © 경향게임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